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토론] 소통 광주교육. 제2회 광주 500인 원탁토론 광주교육을 설계하다.


제 2회 광주 500인 원탁토론 광주교육을 설계하다.(이윤님 제공)

500인 원탁토론 행사후 퍼실리데이터 단체사진입니다. 

광주교육의 새로운 방향 설정을 위한 제2회 500인 원탁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의제인 '교육 3주체가 바라는 학생상, 학부모상, 교사상'과 '행복한 학교를 위한 교육 환경과 교육 정책'에 대해 500인 한 사람, 한 사람의 귀한 의견을 모았습니다.
건전한 가치관과 바른 인성을 갖춘 학생, 본보기가 되는 생활과 교육철학을 지닌 학부모, 학생에 대한 사랑과 공감으로 지도하는 교사, 교사역량강화와 업무경감, 특별실 확충 등에 많은 의견을 모아주셨습니다
오후 2시에 시작해 6시까지 오랜 시간 뜨거운 관심과 열띤 토론을 통해 모아진 의견은 앞으로 광주교육의 방향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겠습니다.
출처 : 장휘국 교육감님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크게 볼 수 있어요.

행사가 시작되기전 http://gentable500.kr(홈페이지)에 사전등록한 사람을 제외한 나머지 사람은 현장등록을 실시하여 학생, 학부모, 교장, 교감, 교사, 행정전문가, 시민으로 나눠 행사장인 토론장에서 착용할 신분증과 관련책자  를 나눠주는 장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크게 볼 수 있어요.

퍼실리데이터와 행사관계자들이 모여 화이팅 하는 장면과 저도 기자 자격으로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신분증을 받은 장면. 

행사 시작전 이모조모 찍어보았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크게 볼 수 있어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미지를 크게 볼 수 있어요.

11개 교육기관에서 축하인사를 보내왔다.


이번토론은 이해당사자간의 직접 민주주의형식을 빌려 감성적이고 직설적인 의견들을 나누면서 교육정책에 반영되었다. 

사회를 보시는 코리아 스픽스 서울의 삐리리(이름이 정확하지 않아서...)

원탁토론의 처음엔 유럽에서 시작.미국을 거쳐 우리나라에 들어왔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한 원탁토론은 ‘한국실정에 맞는 소통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