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 SNS서포터즈/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저는 광주광역시 블로그 기자단 자격으로 시청에 갔다왔습니다. 제가 도착한 시각이 12:40분으로 간신히 도착을 했었는데, 참 고요하더군요. 아무래도 주말이 아닌 평일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시청안에 들어가서 광주랑 서포터즈에서 있었던 일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도착했을땐 그래도 서포터즈분들과 기자단분들께서 덜 오신 상태였습니다. 아직까진 한산한 상태였는데 약 10분뒤에 인산인해가 된답니다. 3층 대회의실 앞에는 명찰과 기자단/서포터즈 T셔츠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었습니다. 

 

 

 

 

 

제 명찰입니다. 생년월일과 이름/사진이 들어가 있었는데 중1 때 찍은 사진이라 그런지 풋풋하네요~ 어쨌든 이 명찰을 차고 대회의실에 들어가면 됬답니다. 참, 대회의실 안에 들어가기 전 저는 핑크색 T셔츠를 입고 들어갔죠. 

 

 

 

 

발대식을 진행하기 전, 간단한 영상을 보았으며 레크레이션으로 광주의 시정성과 BEST10을 맞추는 퀴즈시간이 있었습니다. 저는 어제 가서 보았기 때문에 아는데 여러분은 아시나요? 여러분들도 댓글로 한 번 맞춰보세요!  





중간에 광주 댄스팀인 '빅 사이즈'의 무대를 봤습니다. 아직까지 이런 문화에 익숙치 않은 저로썬 엄청 신선한 충격을 주더라구요. 덕분에 SNS 스마터즈, 블로그 기자단 모두 즐겁게 시작할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레크레이션이 끝나고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발대식에 앞써 이 분은 광주랑 서포터즈 2기 이셨습니다! 

한마디로, 선배님(?) 이셨죠. 어쨌든 부드러운 진행 덕분에 더욱 집중이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SNS 서포터즈 분들은 나눔, 제안, 전파, 공유, 기부를 바탕으로 서포터즈를 진행한답니다. 저는 블로그 기자단이기 때문에 약간 다르긴 하지만, 기본적인 철학은 갖고 가면 더욱 뿌듯하게 서포터즈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희 블로그 기자단은 조금 더 심층적은 행사나 문제를 다룬답니다. 행사/리뷰/여행/맛집소개/축제등을 말이죠. 아직 고1인 저에겐 약간 힘들만한 주제도 있지만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올해엔 세계한상대회와 JCI아시아태평양대회도 있다고 하니 관심이 갈 수 밖에 없겠죠? 

 

 


 

 

 

 

광주광역시 강운태 시장님께서 발대식에 참석해주셨습니다. 명예위촉장을 주셨으며 이 외에 말씀이 있으셨는데 광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손글씨로 작성한 판이 있는데요. 저역시 아주 작게 적었답니다! 이모저모 할 게 꽤나 많아서 특별했습니다. 

 

 

 

 

마지막에 강운태 시장님과의 한컷! 그리고 포토존에서 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포토존도 있고 이렇게 들 수 있는 악세사리도 있고 기억에 남을만한 추억거리를 가지고 온 것 같네요! 앞으로 저는 9개월동안 여러분께 광주 이모저모에 대해서 적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께서도 광주 맛집이나 여행, 행사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보고싶은 건이 있으시다면 저에게 댓글 혹은 휴대폰으로 남겨주세요! 그러면 제가 두 발로 뛰어서 여러분께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번호는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