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배꽃이 만개한 나주, 문화 답사 함께 가실래요?




각 지역마다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들과 문화와 꽃이 있는 법이죠. 우리 광주와 가까운 나주는 배가 참 유명하잖아요.

나주배하면 모두들 한번씩은 꼭 들어봤을 정도로 맛있고 유명하죠?

요즈음 벚꽃이 피어나는 시즌인데, 곧 나주에서는 배꽃이 참 예쁘게 피어난다고 하네요~ 나주를 하얗게 수놓는 배꽃을 보고 싶지 않나요?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 배꽃이 만개하는 나주로 힐링여행 떠나지 않으시겠어요? : ) 


광주국제교류센터에서 4월 나주문화답사를 기획하고 있답니다!

4월 20일 토요일 하루동안 나주에 방문하여, 나주에서 여러가지 문화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동점문, 나주목사고을시장, 나주목문화관, 나주목사내아, 금성관, 나주향교, 명다원 등 우리 문화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함께 여행 떠나보지 않으시겠어요?


신청기간은 오는 14일 일요일까지라고 하네요~ 

아래에 본 문화 답사에 대한 설명을 가져왔으니 한번 읽어보고, 올 4월, 잊지못할 추억 함께 쌓아봐요! ^^ 







 

# 언제 어디로 가나요?

4월 20일 토요일 아침 9시에 광주국제교류센터로 모여주세요!

배꽃이 만개한 나주를 거닐며 요즘 대세인 '힐링'을 한 후, 저녁 6시 즈음에 광주국제교류센터로 다시 돌아올 예정입니다.  

 

# 남원 답사의 세부프로그램은요? 

1. 나주목사고을시장 : 시장의 다양한 모습을 둘러본 후, 홍어의 본고장 '나주 (영산포)'의 참 홍어맛을 체험할거예요. 

2. 나주목문화관, 금성관, 목사내아 : 조선시대 호남의 중심지였던 나주! 그때의 나주로 시간여행 떠나볼까요? 

3. 나주 곰탕 : 나주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음식! 나주까지 와서 '곰탕'을 먹지 않을 수는 없겠죠? 

4. 나주 명다원 : 2013년 첫 녹찻잎을 따는 시기라고 하네요? 갓 딴 올해 첫잎으로 만든 녹차 한잔 어떠세요?

    다도체험 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녹찻잎을 포장해 주신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주 참가비가 쪼끔 비싸요 ^^

5. 완사천, 반남고분 : 나주의 역사적 측면을 보여주는 장소! 궁금하시죠?

6. 된장마을 : 죽염과 된장, 간장 등 다양한 유기농 장류를 만드는 곳이예요. 이미 담근 된장과 간장 거르기 체험 후 된장과 간장을 집에 가져갈 수 있어요. 지금 집에 간장과 된장이 없으시다구요? 체험도 하고, 직접 거른 장류를 가져갈 수 있는 기회는 어떠세요? 역시 이러한 이유로 지난 나주 투어보다 참가비가 쪼끔 비싸답니다^^  

  

# 어떻게 신청 하나요?

아래의 <신청하러 가기>를 클릭하시고 참가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참가비 납부 순으로 선착순 25명까지 참가 신청 가능하며, 4월 14일 일요일까지 접수이며, 사정상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전화접수는 불가하며,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gictour@gic.or.kr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참가비는 얼마고, 어떻게 지불해야 하나요? 

참가비는 50,000원이며, 광주국제교류센터 회원은 할인된 금액 40,000원으로 참여가능합니다.

광주국제교류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지불 혹은 광주국제교류센터 계좌로 이체 가능합니다. 

계좌는 광주은행 134-107-000999 이며, 예금주는 광주국제교류센터입니다. 

** 계좌이체 시, 본인의 이름으로 이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 명의로 이체 시 반드시 광주국제교류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자녀와 동반 참여하고 싶은데, 어린이 참가비는 얼마인가요? 

자녀와 동반참여 가능하며, 8세 미만 (미취학 아동) 의 경우 체험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비회원 가격의 50% 할인된 금액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따라서 나주문화답사에 참여하는 미취학 아동의 경우 참가비는 25,000원입니다. 

  

# 환불 규정을 알려주세요! 

(1) 참가자가 취소하는 경우 

 - 마감일 이전 (4월13일 토요일까지) 취소시 전액 환불

 - 마감일과 마감일로부터 2일 후 (4월 14일 일요일~ 4월 16일 화요일) 취소 시, 50% 환불 혹은 다음 문화답사로 참가 연기 

 - 문화답사 당일과 당일 3일 전 (4월 17일 수요일 ~ 4월 20일 토요일) 취소 시, 환불 불가

(2) 센터 사정상 취소하는 경우

 - 날씨 및 천재지변으로 인한 취소: 전액 환불 및 차기 투어 신청 시 우선권 부여

 - 15명 이하 신청: 투어 자동 취소로 인한 전액 환불

 

# 참여 규정이 있나요?

- 참가 인원에 제한이 있는 관계로 공평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 단체에서 5명 이상 참여를 제한합니다.

- 온라인으로 신청서 접수를 먼저 했더라도 참가비를 먼저 내는 이에게 참여 우선권이 부여됩니다.




>>'힐링여행', 나주 투어 참가하기 (클릭)

>> 나주 사전답사 후기 보러가기 (국문)

>> 워렌이 쓴 나주 프리뷰 보러가기 (영문)




[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