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어린이날' 아이들을 위한 이런 추억은 어떨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월의 지저귀는 새처럼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아이들을 부릅니다.

모두가 떠나는 여행속에서 길고 긴 시간을 차안에서 보내는 답답함을 줄이고 가까운 곳에서 옹기종기 모여 앉아 감각을 느끼며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는 체험현장으로 달려가 보고픈 곳들이 많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립광주박물관은 오는 2~5일을 '어린이 주간'으로 정하고,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곁들어진 '박물관, 어린이 한마당'을 열며, 가족이 함께 우리문양 색칠 체험, 가족영화 감상회, 전통 기와문양 탑본,  팽이치기,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등 민속놀이 체험도 가능며, 5일에는 어린이날 특별공연으로 환상의 하모니를 자랑하는 아카펠라 콘서트를 마련했습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시립민속박물관에서도 5일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민속놀이와 종이공예체험, 전시실 무료입장, 시립미술관의 물레체험, 글짓기대회 및 사생대회, 가족장기자랑, 공연등 풍성한 행사를 열리며,
 
  광주시립미술관은 오는 24일까지 '북아트'와 '그림자 놀이'가 어우러지는 "야호! 재미있는 동화나라"전을 연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5천~1만5천원의 재료비가 필요합니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2~10일까지 광주시 동구 금남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홍보관에서 '동화로 만나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진행하며, 주 프로그램은 미래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의 모습을 상상하고 동화책 만들기, 어린이 전래동극 '꿀방귀 똥방귀',어린이 난타 뮤지컬 '임금님의 음식 투정'공연 등이다. 매일 50명씩 참여 가능합니다.

광주무지카 트리오 정기연주회 '해설이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가 3일 오후 5시30분 광주문예회관 소극장에서 열립니다.

광주은행은 5일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광장에서 어린이 그림 그리기 행사를 개최하며,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당일 현장에서 받은 용지에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됩니다.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초청해 선물을 증정하고 장기자랑과 저글링공연, 보물찾기 등 가족 한마당축제도 열린다고 합니다.

 광주시는 5일 광주실내수영장과 실내빙상장, 시립미술관 등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물개처럼 놀으라고 수영장을?  김연아선수처럼 빙상위의 멋진 포즈? 꼼지락꼼지락 손놀림.....너무도 많은 놀이들이 어린이들을 기다리는데 행복한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아이들에게 어떤 추억들을 만들어 주고 싶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