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김장용 생새우 구입 영광 염산 향화도포구

2012년 10월 29일 영광군 염산면 옥실리 향화도 포구에 김장때 쓰일 생새우 구입차 그 곳에 갔었다.

새벽 5시40분에 집에서 출발 구 곳에 도착하니 아침 7시10분 이었다. 도착하였을 때는 이미 바다에서 잡아온 생선과 생새우들이 거래되고 있었다. 조금 늦게 도착한 기분이라서 생새우를 흥정해서 사고 보니 예년에 비해서 가격이 많이 오른 상태여서 조금은 주저 할 수 밖에 없었으나  어부들의 어획량이 줄어들다 보니 소비층은 많아지고 해서 가격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았나 생각하면서 기왕 먼길 갔으니 그냥 올수는 없는 일이고 해서 생새우 소형 1kg에 7천원 중새우 1kg에 1만원 가격형성이 이뤄져서 나는 8만원어치의 새우를 구입하고 소금도 그 곳에서 30kg 한포에 1만4천원 주고 한포를 사서 왔다. 가을 김장 양념으로는 생새우를 넣어야 맛이 난다고 한다. 생새우를 구입하실 분들은 영광 염산을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다.

                                                                               촬영편집  최종환(광주시 블로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