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 글로벌리포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글로벌리포터 2기 발대식현장 고고!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 글로벌리포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글로벌리포터 2기 발대식현장 고고!

 

 

 

 

 

 

안녕하세요. 광주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2015년에 열릴 큰 스포츠 대회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모두 아시죠?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의 홍보를 위해 열성인자들이 있었으니, 바로 "글로벌리포터" 입니다.

2015광주U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온라인 홍보메신저로 수행할 대학생 중심으로 형성되는 글로벌리포터 발대식 현장을 소개해드려요^^
저 또한 글로벌리포터 1기를 마무리하고 명예리포터로 활동을 이어나가는데요.

2기 발대식현장은 그만큼 저에게 새로이 다가왔습니다!!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동안 호남대학교 광산캠퍼스에서 이루어졌는데요. 
    2기 대학생 글로벌리포터 33명 , 1기 대학생 글로벌리포터  7명으로 총 40명의 리포터가 참여했습니다.
    행사의 내용으로는 U대회 소개, 1기 활동결과, 선언문 낭독, 위촉장 수여와 환영사,

SNS교육, 과제수행(취재), 담양Tour, 평가 등 다채롭게 집행됐습니다.

 

 

 

 

 

이 날의 얼굴들이죠.

1기와 2기가 한대모여 단체사진을 찍었습니다.

제가 1기때는 강좌만 듣고 헤어져서 아쉬움이 가득했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고 연이어 즐거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저를 포함한 1기의 자랑스러운 얼굴입니다.

더욱 저에게 특별하게 다가온 점은 1기 중 우수 리포터로 뽑혀 많은 상금과 프레젠테이션을 수행했다는 점인데요.

정말 잊지못할 추억의 순간인듯합니다.

 

 

 

 

 

또한 연이어 리포터의 한층 강화된 컨테츠를 위해 좋은 수업이 진행됐습니다.

 

 

 

최학룡 SNS강사님을 통해 컨텐츠 작성 요령 뿐 아니라 신기한 PT프로그램 그리고 영어공부에 관한 방대한 자료와 수업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렇게 수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광주의 명소이죠~~

광주의 도심 "어반폴리스"를 체험하고 컨텐츠를 작성하는 미션을 단행했습니다.

 

 

 

이 곳은 어반 폴리스 중 아시아문화전당 앞쪽인데요.

광주 시민인 저도 잘 몰랐던 어반폴리스의 깊은 의미를 배우고 듣도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날 저녁에는 광주 송정리의 떡갈비! 대통령님도 드셨다는 알찬 떡갈비를 먹었습니다 하핫...

글로벌리포터는 다양한 학교와 지역의 친구들이 한데 모인 그룹이기때문에 이렇게 광주의 뜻깊은 명소, 음식을 대접해

광주시민으로서 뿌듯했습니다.^^

 

 

 

 

더불어 광주를 벗어나 소쇄원과 담양 죽녹원도 체험했습니다.

 

 

 

 

소쇄원>>>>>>>>>>>>>>>>>>>>>>>>>>>>

 

 

소쇄원을 알차게 설명해주신 선생님과 함께해서 더욱 뜻깊은 체험이었습니다.

 

 

 

소쇄원을 잘 보관하고 이제까지 내려오는 소쇄원이 후손과 우리 조상님들의 지혜를 뿌리깊게 느꼈습니다.

 

 

 

 

 

 

 

 

 

죽녹원>>>>>>>>>>>>>>>>>

 

 

 

 

대나무의 향긋한 음이온을 마음껏 느끼며 체험했습니다.

 

 

 

많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죽녹원이죠!

 

 

 

 

마지막으로 죽녹원 국수거리에서 맛있는 국수와 한방찜계란을 마음껏 섭취하고 죽녹원의 일정을 마무리해습니다.

 

 

 

 

6개월의 성공적인 활동과 보람된 경험들이 기대되는 발대식이었습니다.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에 깊은 관심과 저의 활동도 기대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