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맛집] 광주 봉선동 돼지 숯불갈비 맛집 "시골집" 추천!!-빛창

[광주 숯불갈비 맛집]
광주 봉선동 돼지 숯불갈비 맛집“시골집”추천!!







오싹오싹 추운 겨울날..왠지 모르게 담양숯불갈비가 생각이 났습니다. 담양은 주로 죽녹원이나 메타세콰이어를 방문하기 위해서인지 여름에 주로 담양을 방문했던 기억이 있는데 추운 겨울이 되니 담양에서 먹었던 숯불갈비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ㅠㅠㅠ 이거 먹으면 추운 겨울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하지만 담양까지 가기엔 너무 멀고.... 집 주변에 갈만한 곳이 있을까 한참 생각하던 도중 예전에 친구들과 함께 갔던 시골집 돼지숯불갈비가 생각이 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희집과 너무나도 가까웠던 시골집 돼지숯불갈비!!!! 봉선동 미래아동병원 옆에 위치한 시골집 돼지숯불갈비는 이 근처를 지나면 결코 이겨내지 못하는 마성을 지닌 곳이였습니다. 시골집 돼지 숯불갈비를 가기 위해 차에서 내렸는데 숯불냄새가....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굴뚝에서 나오는 자욱한 연기들을 찍고 싶엇는데 실패했네요 ㅠㅠ 그래도 나무 앞에 뿌연 연기들이 보이시나요???^^


이곳은 따로 테이블에서 구워지는것이 아니라 담양에 유명한 숯불갈비 집들처럼 초벌을 하고 다 구워서 가져오기 때문에 숯불의 맛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먹는 동안 구울때 나는 냄새들이 옷에 베이질 않아서 너무나 좋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 남구 숯불갈비 맛집임을 증명하든 신발장의 신발이 가득차있었어요 !!제가 찾아갔을 땐 꽤나 이른 시간이였는데 손님이 꽤 계시더라구요. 저녁에 가면 신발 놓을 틈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전 개인적으로 저녁 밥 시간때 말고 오전이나 살짝 이른 4~5시에 찾아가요.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저만의 방법이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는 약간 넓은 한옥에 온듯한?? 느낌이에요. 테이블도 따닥따닥 붙어있기보단 충분히 넓게 자리잡고 있어서 지나다니다가 다른 분들과 불상사가 일어날 일도 없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담양에 온 것은 아니지만 나뭇잎도 보이고 나무도 보이고 담양에 온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특히 위에서 말했듯이 고깃집인데도 불구하고 앞에서 굽는게 아니라서 냄새가 안베여쾌적한 환경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앉았던 자리엔 옆에 연못(?)도 있었는데요!! 제가 이번에 갔을땐 보이지 않았는데 예전에 친구들의 소개로 왔을때 이곳에 엄청 큰 거북이가 살고 있었어요. 손바닥 두개 합친 정도의 거북이였던 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깨끗한 실내환경이지만서도 주변 인테리어를 연못과 나무로 포인트를 주셔서 그런지 제가 더욱 쾌적하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시골집만 오면 너무나 사랑하는 이곳!!!! 맛있는 음료수와 각종 전통음료, 신선한 야채들을 맘껏 가져갈 수 있는 장소에요. 제가 개인적으로 야채를 좀 좋아해서그런지 이곳이 너무 좋더라구요. 야채를 많이 먹어서 계속 시키면 아주머니께도 조금 민망하고 그런데 이곳은 알아서 먹을만큼만 셀프로 가져갈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아요. 처음엔 어느정도 주지만 부족하면 이곳에서 맘껏 가져갈 수 있어요^^


고기먹을 때 야채를 듬뿍 먹고 싶으신 분들은 시골집 추천해드리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짠!!! 주문한 음식이에요!! 3인분인데요. 이렇게 보면 막상 별로 안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큰 덩어리들이에요 . 가위로 자르면 양이 엄청납니다...!!! 보고 깜짝 놀랐어요 ㅋ 사실 저도 양이 생각보다 별로 안되네~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자르고 나서 생각이 바꼈거든요.

가위로 숯불갈비를 잘라서 드시면 되요. 이미 구워져 나오기 때문에 기름도 쪽 빠지고 맛있는 숯불의 맛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기만 먹으면 질리는 법!!! 각종 야채와 파절이, 그리고 샐러드와 미역냉채(?) 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느끼하지 않아서 맛있는 고기를 더욱 많이 먹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환상적인 반찬의 조합인 것 같아요 ㅋㅋ



고기에 기름진 반찬을 먹으면 몸에도 안좋지만 기름이 빠진 고기에 야채들이 많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먹고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시골집 숯불갈비 먹는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질반질한 숯불갈비!!!

지금포스팅을 하고 있는 이 순간에도..
그때의 기억이 생생히 떠오를 정도로 다시 먹고 싶어져요..ㅠㅠ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게로 집어들고 열심히 가위로 잘라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입 크기로 잘라주면 어마어마한 고기의 양들이 사라졌다가 나타납니다!!!
육질과 어마어마한 양으로 거대한 포스를 보여주는 시골집 숯불갈비!!!




시골집 숯불갈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TI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골집 숯불갈비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으로 바로 “호박죽”이 있습니다. 호박죽을 잘 먹지 않지만 이곳 호박죽이 너무너무너무 맛있다는 친구의 말에 호박죽을 시켜서 먹어봤습니다. 그런데 진짜
.@!! 너무 맛있었어요. 설탕이 아니라 정말 호박의 단박이 이런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호박도 듬뿍 들어갔는지 걸쭉~ 해서 더욱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가격도 1000원 밖에 안한다는거!!



고기를 먹는 전후로 간단하게 식사대용으로 호박죽을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호박죽 말고 바지락죽도 있었는데 전 개인적으로 호박죽이 더 제 입맛엔 맛았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도 새해가 시작되는 1월입니다. 친구나 연인, 가족들과 함께 시골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담소를 나눠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멀리 담양 숯불갈비를 먹으러 가기 힘드신 날에는 광주 남구 숯불갈비 맛집인 봉선동 시골집 숯불갈비에서 숯불갈비를 즐기시는 것도 너무나 좋을 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이지만 행복한 날들 보내시길 바래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