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피부관리]지친 여름철피부관리 이렇게 하세요


[피부관리]지친 여름철피부관리 이렇게 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두 여름방학을 맞아, 휴가를 맞아 신나게 피서 잘 다녀오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여름은 유독 비도 많이 내리고 덥기도 하고 그랬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도 피서 떠나는 여행객을 막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신나게 놀고나니 행복하고 좋았지만 몸에 남은건 햇빛에 그을린 피부와 잡티가 생기진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름철 피부관리에 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여름철 피부관리에 대한 글을 통해 여름철 피부관리를 효율적으로 하시길 바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깨끗하게 세안하세요

깨끗하게 세안하는 것만으로도 여름철 피부관리를 무사히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수 있습니다.
대부분 화장을 하시는 여성이라면 아름답기 위해서 화장하는 것보다 세안을 더 중요시 여기는데요~ 이처럼 화장을 하시는 여성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깨끗한 세안을 중요하게 여겨야만 여름철 피부관리를 잘 하실 수 있어요. 외출하고 들어오면 손발을 깨끗이 씻으란 말처럼 얼굴의 청결또한 중요합니다. 외출한 동안 높은 기온으로 인한 땀과 피지가 뒤엉키고 먼지, 매연가스의 미세먼지로 인해 얼굴 속 피부는 매번 전투를 치르고 있습니다. 피부가 숨을 쉬도록 하기 위해선 깨끗하게 세안을 해줘야 합니다.



-세안 방법-
충분한 물과 클렌징으로 시간을 들여 깨끗이 세안을 해야 합니다. 이때 너무 자극적으로 얼굴을 씻으시면 오히려 마찰을 일으켜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약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클렌징은 피부에 맞는 것을 써야 하는데요~ 건성피부나 예민한 피부는 오일타입이나 크림 타입의 부드러운 클렌징을 써주는 것이 좋고, 지성피부는 젤 타입이나 로션 타입의 클렌징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솜털 세안법-

1. 네 손가락 끝을 앞 턱에서부터 귀밑까지 감하면서도 천천히 밀어 올립니다.
2. 광대뼈 중앙에 손끝을 대고 약간 힘을 주어 돌립니다.
3. 양손의 중지 끝을 눈꼬리에서 1cm정도 떨어진 부위에 대고 귀쪽으로 천천히 밀어 올립니다.
4. 왼손 검지와 중지를 붙여 미간에 올리고 오른쪽 이마 위쪽으로 사선으로 문지릅니다. 오른손도 마찬가지.





자외선차단에 신경쓰세요


여름이 될수록 야외활동이 많으실건데요~ 해수욕장, 수영장, 여행 등 강렬한 햇빛이 내리쬐는 곳에서 야외활동을 많이 한 경우는 더욱 햇빛에서 나오는 자외선을 조심해야 합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시키고 색소침착을 일으켜 노화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잡티와 주름까지 유발시키니 아름다운 피부를 갖기 위해선 결코 피해야 할 주범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외선차단제-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으면 높을 수록 차단해주는 효과는 더욱 높아지는데요~ 하지만 물속에서 놀다보면 자외선 차단제가 휩쓸려가 결국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것과 같게 됩니다. 하지만 꼭 높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자외선차단지수가 높은 것을 떠나서 씻겨나간 부위를 자주 발라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3~4시간이면 효과를 다 하는데요 바깥에 오래 있어야 한다면 더욱 자주 발라줘야 합니다.




-의류를 이용(모자, 긴소매, 선글라스 등)-

햇빛이 직접적으로 피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모자를 써주거나 긴 소매를 입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여름이라 긴소매는 너무더우시면 바람이 잘 통하는 얇은 소재의 긴 옷을 입어주는게 좋아요. 특히 자외선 같은 경우 눈에 백내장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모자가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분공급을 해주세요


여름철일수록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낮시간 실외에서 뜨거운 온도에 노출이 되면 피지가 많이 분비되서 얼굴이 번들번들한 것을 많이 경험했을텐데요~ 이때 중요한 것은 뜨거운 곳에서 모공이 열리게 되는데 갑자기 시원한 실내로 들어오거나 에어컨 바람을 맞으면 모공에 많은 압박을 주어 탄력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수분도 현저히 낮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최대한 바깥 활동을 한 경우 아무리 덥더라도 지나치게 시원한 곳을 갑자기 찾아들어가거나 에어컨 바로 앞에서 바람을 쐬는 행동은 피부에 정말 치명적이라는거 잊지마세요^^


-스크럽제 이용-

주 2~3회 등 정기적으로 스크럽제를 사용하면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막힌 모공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어 스킨, 로션, 팩 등 수분을 공급하고자 할때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럽제는 피부를 자극해 피부 세포를 튼튼하게 만들고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각질까지 제거해주고 수분공급을 원활하게 하며 피지가 분비되는 것을 어느정도 막아주니 사용하면 할 수록 더욱 피부가 뽀송뽀송해질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사지팩-

열려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선 마사지 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팩에 대한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선 스팀타올로 먼저 모공을 확장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스팀타올을 통해서 모공이 서서히 열린 후에 마사지팩을 하게 되면 마사지팩에 속한 좋은 성분들이 더욱 피부에 잘 침투가 되겠죠?


*간단하게 커피 찌꺼기로 팩 만들기

흑설탕의 각질 제거 효과와 커피의 세정효과가 함께 작용해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재료 : 원두 커피 갈은 것, 흑설탕, 물
만드는 법 :
1.흑설탕을 물에 잘 녹여 준다.
2.녹여준 설탕물에 커피를 넣어 준다.
3.커피팩을 얼굴에 골고루 발라주고 나서 15~20분 뒤 세안한다.



위와 같은 방법 말고도 충분한 물 섭취를 통해서 날라가버린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겨울의 건조한 피부 만큼이나 여름피부도 메마르다는걸 꼭 명시하고 있어야 한다. 겨울엔 추운 날씨와 온풍기로 인해 건조해지기 쉽다면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과 냉방기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이를 막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쉬운 것은 바로 물을 마셔주는 것이다. 수시로물을 마셔 체내의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준다면 아주 좋다. 여름엔 자외선제를 꼭 마르고 나가며 수시로 피부를위한 스크럽제와 팩을 해주고 수시로 물을 마셔주는 것만 해도 여름철 피부관리는 거뜬 할 것이다. 비싼 돈을 투자해 피부관리를 받으러 가는 것도 좋지만 집안에서 직접 자신의 피부에 맞는화장품과 팩을 이용해 집에서도 얼마든지 피부관리를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