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의 무료함을 날려버리기 위해, 오랜만에 집 근처에 있는 상무시민공원을 찾았다. 평소 이 곳은 오후쯤 되면 조깅, 줄넘기, 자전거타는 사람들로 항상 북적북적 거린다. 내가 간 시간은 오후 5시쯤. 사람이 북적거리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은 나로써는 일부로 밥을 빨리 먹고 출발했다. 드디어 상무시민 공원에 도착. 평소 버스가 이쪽을 지나가기 때문에 자주 봐왔지만, 이렇게 여유롭게 사진찍을겸 산책을 하니 또 다른 기분이 든다.


 상무 시민공원은 1994년에 상무 신도심 아파트 단지내에 지어진 광주 최대 규모의 공원이다. 이곳에는 인공호수, 열린 광장, 조각공원 외에도  매년 광주에서의 크고 작은 행사가 이곳에서 열릴만큼 볼거리 또한 풍부하다. 내가 갔을 때는 특별한 행사는 열리지 안했지만, 내년 10월 9일에 2009광주 세계 光 엑스포가 이곳에서 열린다고 하니 벌써부터 그때가 기다려진다. 상무 시민 공원은 운동장소 뿐만이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일것 같다. 밤이 되면 상무시민 공원내 호수 주위로 조명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에서 보면 굉장히 커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인공으로 만들어진 호수이기 때문에 그렇게 크진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말에 가끔씩 이곳에서 행사가 열리므로 산책길에 한번 둘러 보면 뜻밖에 공연들도 볼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과장의 백일몽" 이곳 조각 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 중에 하나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샐러리면 이과장이 넥타이를 휘날리면서 내려오는 모습을 형상화 한것이다. 구도면에서 참 독특하면서도 기발하다는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 조각공원의 명물 거리 중에 하나인 티라노 미끄럼틀이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이 미끄럼틀 타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어른인 나 또한 타보고 싶은 충동마저 생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에 서구청에서 4천만원을 들여 지은 한식정자. 연못앞에 이렇게 정자가 있으니 누구라도 여기서 하루 종일 쉬고 싶을 생각이 들것 같다.
Posted by 광주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홍성훈 2008.09.18 09: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무시민공원이 정확히 어디에 있는거지요~?;;
    상무지구지리는 거의 알고 있는데 들어보기만 하고
    시민공원은 못가봐서요~

  2. baezzang 2008.09.18 11: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쎄 말예요.
    저도 정확히 어딘지 궁금한데요?

    • 양치기소년 2008.09.18 1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상무지구내 상무골프연습장옆에 있어요.
      호반아파트와 해광한신아파트 건너편에 있는 공원이랍니다.
      주소창에 아래주소를 붙여넣기 하시면
      http://maps.naver.com/?mid=kn0115195

  3. 양치기소년 2008.09.18 11: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무지구에 살때 주말이면 자주 나갔던 곳인데 사진으로 보니 또 다르고 보이네요.
    연못 옆에 정자도 생긴것 같고,,, 다시 상무지구로 이사오고 싶어지네 ㅋㅋㅋ
    2009년 광엑스포때 이곳이 主무대가 될 것이라고 하더군요.
    주말이면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기타 이상한 탈것들도 많고,
    한쪽에 있는 족구장에서 모임을 가져도 좋답니다.
    땀도 흘리고 친목도 다지고... 다시와야겠당~ 상무지구로! 강추!!!!!

    • 홍성훈 2008.09.18 17:42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호+_+ 엑스포 주무대라 기대가 되는걸요~
      우리집 근처에서 엑스포라..ㅎ

  4. 지연맘 2008.09.19 13: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족과 함께할 공간들이 많아 보여서 넘 좋아보이네염
    왠지 살고 싶은 충동감...ㅁㅁ

  5. 네티즌 2008.10.01 11: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무시민공원은 상무지구 소각장 옆 또는 골프연습장 옆입니다..

    서구 상무시민공원 위치를 잘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 안타깝군요..
    하기야 상무지구는 신시가지로 계획된 도시구성 계획에 의해 조성되었는데 대부분의 광주시민들의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치밀한 계획에의해 조성된 공원이므로 나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특히 호수 주변 산책길 과 조각작품, 그리고 호수에는 크고작은 많은 물고기들이 많이 살고있습니다.

    내년 2009. 10.9 ~ 11.5까지 우리지역의 광산업과 세계적인 광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빛에의한 예술적인 환상의 세계를 체험 하실 수 있는 광주세계광엑스포 행사가 그곳 호수 주변을 주무대로 성대히 거행될 예정으로 지금 열심히 준비 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