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여행,관광] 도심속의 휴양지 "상무 시민공원"을 다녀와서..

 주말의 무료함을 날려버리기 위해, 오랜만에 집 근처에 있는 상무시민공원을 찾았다. 평소 이 곳은 오후쯤 되면 조깅, 줄넘기, 자전거타는 사람들로 항상 북적북적 거린다. 내가 간 시간은 오후 5시쯤. 사람이 북적거리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은 나로써는 일부로 밥을 빨리 먹고 출발했다. 드디어 상무시민 공원에 도착. 평소 버스가 이쪽을 지나가기 때문에 자주 봐왔지만, 이렇게 여유롭게 사진찍을겸 산책을 하니 또 다른 기분이 든다.


 상무 시민공원은 1994년에 상무 신도심 아파트 단지내에 지어진 광주 최대 규모의 공원이다. 이곳에는 인공호수, 열린 광장, 조각공원 외에도  매년 광주에서의 크고 작은 행사가 이곳에서 열릴만큼 볼거리 또한 풍부하다. 내가 갔을 때는 특별한 행사는 열리지 안했지만, 내년 10월 9일에 2009광주 세계 光 엑스포가 이곳에서 열린다고 하니 벌써부터 그때가 기다려진다. 상무 시민 공원은 운동장소 뿐만이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일것 같다. 밤이 되면 상무시민 공원내 호수 주위로 조명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에서 보면 굉장히 커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인공으로 만들어진 호수이기 때문에 그렇게 크진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말에 가끔씩 이곳에서 행사가 열리므로 산책길에 한번 둘러 보면 뜻밖에 공연들도 볼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과장의 백일몽" 이곳 조각 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 중에 하나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샐러리면 이과장이 넥타이를 휘날리면서 내려오는 모습을 형상화 한것이다. 구도면에서 참 독특하면서도 기발하다는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 조각공원의 명물 거리 중에 하나인 티라노 미끄럼틀이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이 미끄럼틀 타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어른인 나 또한 타보고 싶은 충동마저 생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에 서구청에서 4천만원을 들여 지은 한식정자. 연못앞에 이렇게 정자가 있으니 누구라도 여기서 하루 종일 쉬고 싶을 생각이 들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