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빛창]광주시청에서 블로거기자단 2기 스터디모임 가졌어요^^

안녕하세요~^^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저도 이번 주말은 정말 정신이 없었습니다. 모처럼 주말에 휴식이라 알찬 주말시간을 보내다가 왔어요^^ 그리고 더더욱 알찬 시간을 보냈던 토요일 덕분에 주말이 뿌듯했습니다.

토요일에 무슨 일이 있었냐구요?^^

그건 바로 빛창 블로거기자단 2기 여러분들과 함께 스터디를 갖게 됐어요. 직장이신분들도 있고 학업 때문에 평일은 곤란하신 기자단 2기 여러분들께서 자발적으로 토요일을 원하셔서 토요일로 시간을 잡아 이뤄진 스터디였습니다.^^ (열정이 대단하세요!!)

저 또한 빠질 수 없었기에 26일 토요일 2시 시청 전산 교육장 (4층)에서 이뤄진 기자단 스터디에 다녀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스터디는 별다른 내용은 아니구요~^^ 빛창 블로그에 올리게 될 기자단 여러분들이 혹시라도 혼동되지 않을까 해서 빛창 블로그에 글 올리는 방법과 어떻게 하면 블로그에 효율적으로 포스팅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스터디를 가졌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창 블로거기자단 2기 여러분들중 총 11분이 참석해주셨어요^^ 주말이라 다들 바쁘시고 약속도 많으실텐데~ 많이 참석해주셨더라구요!!

시청 전산 교육장에서 컴퓨터실을 이용해 교육을 받으니 무척 편리했습니다. 앞에 스크린을 통해 가르쳐주시고 기자단 여러분들은 그 스크린을 보고 따라하니 모르는 부분도 헤매지 않고 배울 수 있겠더라구요^^

이날 강의는 기자단 2기 분들중 신용호님과 최찬규님께서 강의를 해주셨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신용호님께서 블로그 포스팅할 때 효율적으로 작성하는 방법과 어떻게 하면 상위노출을 잘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강의를 해주셨어요^^ 현재 마케팅 회사에 근무하고 계시는 분으로써 다양하고 많은 정보와 지식들을 알고 계시더라구요! 그런 지식들을 저희들에게도 조금씩 나누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우선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에 앞서 어떤 고객 (즉, 타겟)을 상대로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이 끝났으면 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을 분석하라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그 시장 분석을 잘 해서 전략수립을 잘해야만 더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들 신용호님 강의에 집중하고 계시는 기자단 여러분들이세요^^ 아무래도 평상시에도 개인 블로그를 운영했던 기자단 여러분들이였기에 무엇보다 신용호님의 강의가 무척 유용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모두들 집중 (!)하고 계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용호님께서 강의해주셨던 가장 중요하고 중요했던... 바로 강의의 키포인트!!! “정확도”였습니다. 키워드가 얼마나 정확한지에 따라 포스팅의 결과물도 달라지니까요^^ 고급정보를 통해 포스팅하게 될 기자단 여러분들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가 됐습니다.  빛창을 통한 많은 내용들이 포털 사이트를 통해 더욱 많이 상위노출될 수 있을 거라 믿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로 강의를 해주신 최찬규님이십니다^^ 최찬규님께선 빛창 블로거기자단 1기로도 활발히 활동하셨던 경험으로 누구보다도 빛창 블로그를 잘 운영하실 줄 아시기에 2기 여러분들에게 빛창 블로그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셨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찬규님은 간단한 동영상편집도 하실 줄 아시고 사진에 대한 감각도 뛰어나시기 때문에 포스팅 내용이 알찬데요^^ 어떻게 하면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지, 사진을 한번에 두 개, 세 개 올리는 법에 대해서도 알려주시고 다양한 빛창 블로그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지하게 잘 듣고 계시는 빛창 블로그 기자단 2기 여러분들의 모습이에요~ 60분에 거쳐 이뤄진 빛창 기자단 2기 여러분들의 스터디활동이 지루하지 않게 잘 스터디 되고 있는 모습이지요?^^ 강의해주시는 분들도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주셨고 강의를 듣는 기자단 2기 여러분들 또한 잘 경청해주셨기 때문에 강의시간이 잘 지키면서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 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빛창 블로거기자단 2기를 담당하고 계시는 유선현님이  앞으로 빛창이 어떻게 운영되어 나갔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함께 글을 올릴 때 주의할 점 등을 강의해주신 분들께 재차 확인하여 다른 기자단분들께 전달해 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원 참석은 아니지만, 오늘 스터디를 참석해주신 모든 기자단 여러분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어요^^ 아직 서로에 대해서 잘 모르실테지만 조만간 오프라인 모임을 하자는 약속과 함께 단체사진으로 오늘 빛창 블로거기자단 2기 스터디를 마무리했습니다.

"왼쪽부터 심인섭님, 유미숙님, 안지은님, 정세진님, 이인선님, 유선현님, 서지원님, 정슬기님, 이두형님, 신용호님, 최찬규님, 정정일님, 주성빈님"

 

모두 각자의 스케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율해서 3월 26일 빛창 블로거기자단 2기 스터디에 참석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구요^^ 앞으로 언제 있을지 모를 기자단 오프라인 모임엔 기자단 모든 분들이 참석하셔서 좋은 시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일교차가 큰데 감기 조심하시고 몸관리 잘 하시구요~ 오늘 하루도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