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2011년 신묘년의 해를 맞이하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중근
한국 독림을 위해 노력하셨던 민족 독립투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주영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가로써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와 외교문제를 포괄적으로 생각한 기업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만기
모래판의 황제, 최초의 천하장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승기
예능, 공부, 외모, 인성... 어느 하나 빠질것 없는 대한민국 엄친아 종결자
.
.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네사람. 이들의 공통점은 멀까?

학교? 출생지역? 신체사이즈?

그 어느 하나 맞을 것 같지 않아 보이는 이들.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토끼띠”.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년 신묘년을 맞이하여 토끼띠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2011년 1월 1일, 산부인과에서 울려퍼지는 아이 울음 소리들.

“응애~응애~”

1월 1일부터 태어나는 신생아 모두 토끼띠로 태어나게 되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광주에서도 얼마나 이쁘고 많은 토끼띠를 지닌 신생아들이 태어날지 슬슬 궁금해집니다.

저출산으로 점점 변해가는 이 시점에서 미래의 이쁜 국력을 이끌어갈 아이들이 많이 태어나준다면 정말 좋겠죠? ^^ (쌩뚱맞게 무슨 저출산이야기냐 하실지 모르지만...사람이 바로 국력이죠..)

2011년은 백호랑이띠 다음 주자인 토끼띠의 아이들. 이들은 온화한 성격일지 의지력이 강할지..각 12가지 띠별로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토끼띠의 모든것을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한 토끼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들 토끼 이야기 혹시 들어보셨나요? 책을 잘 안 읽은 사람들도 모두 이 이야기는 알꺼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구토설화(龜兎設話)를 주제로 한 우화소설입니다. 용왕이 딸이 몹쓸 병에 걸려 용왕이 토끼의 간이 명약이라는 것을 알고는 만조백관을 불러 뭍에 사는 토끼의 간을 구할 것을 의논했죠. 그 끝에 자라는 막중한 임무를 띠고 뭍으로 나와 감언이설로 토끼를 유혹하며 이윽고 용궁으로 데리고 들어옵니다. 하지만 토끼는 영특했어요~ 물 속으로 들어와서야 자기가 속았다는 것을 목숨이 위태롭다는 것을 알아채고는 꾀를 내게 됩니다.

자기의 간을 노리는 자들이 많아서 평소에 늘 숨겨놓고 다닌다고 거짓말하여 위기에서 벗어나 뭍으로 돌아오는 내용이에요 ^^ 모두들 기억나시죠? 이 이야기가 바로 열두띠 중 토끼띠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 정말 영특하지 않나요?? 사람들이 막상 위험한 순간에 닥치게 되면 이성적인 판단이 흐려지게 될텐데... 토끼는 냉철하게 상황파악을 잘하는 동물인가봐요~^^ 정말 대단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포대 해수욕장이 위치한 충남 태안군 남면 원청이에
 별주부전 유래비가 세워져 있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끼와 거북이 모습이에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cafe.naver.com/ss8008/457

토끼와 거북이 실사판 ㅋ 재밌네요

 

 토끼는 장수의 상징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blog.naver.com/sonic2422/70099907722


토끼는 옛이야기나 동요, 민화 등에서 조그마하고 귀여운 생김새와 약하고 선한 동물 그리고 재빠른 움직임으로 영특한 동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밤하늘의 달을 바라보며 계수나무 아래에서 불로장생의 약방아를 찧고 있는 토끼의 모습을 상상하며 꿈을 빌고 이상세계를 꿈꾸기도 한답니다. 예로부터 신성한 동물로 여겨져서 강한 번식력(다산)으로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동물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 ^^

또한 토끼는 온순하고 꾀가 많다고 해요~ 무엇이든지 너무 지나치게 꾀를 나쁘게 이용하면 안되겠지만 적절함이 이들을 더욱 생활하는데 도와주지 않을까요? 세상에 좋은 것도 많고 나쁜 것도 많지만 잘 활용할 줄 아는 지혜만 있다면 자기가 원하는 일 성취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 토끼는 다른 동물보다도 지략이 뛰어난 동물로 지혜의 상징이라고 하니 정말 금상첨화네요~!!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받는 토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드러운 하얀 속살에 덩치에 비해 작은 손과 발 짧은 꼬리..너무 귀여워서 집에서 강아지 대신 키우는 집도 서서히 많아지고 있다.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기 때문입니다.

이승기만 봐도 그런듯..! 실제로 토끼띠를 지닌 많은 연예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김자옥 김영애 한혜숙 유인촌 고두심 이만기(체육) 선동열 황신혜 이봉원 정수라 금보라 최지우 김선아 한고은 이선균 이승기 가인 문근영 재범 등등..정말 많죠???^^ 그중에서도 이승기 이름에만 눈길이 가는건.....실제로 한번만 봐봤으면 좋겠어요.( 사심 가득한..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끼띠가 지닌 묘(卯) 의 넉넉한 양기를 받아 원만한 기풍과 자애로운 정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받는다고 해요 ~^^ 실제로도 제 주변에 토끼띠이신분이 있었는데 활발하시고 하는 일마다 열심히 하셔서 주변으로부터 좋은 이미지를 얻고 계셨답니다.

이외에도 토끼띠의 장점을 나열해보자면,, 주의 깊다, 적응을 잘한다, 수단이 좋다, 붙임성이 좋다, 분별력이 있다, 우아하다, 신중하다, 지성적이다, 세련됐다, 사교적이다, 진지하다, 직관력이 있다, 관대하다, 유순하다, 철저하다, 정직하다, 상냥하다, 친구를 좋아 한다 등등 어때요? 정말 장점을 많이 가진 토끼띠라는게 느껴 지시나요?^^ (앞으로 태어나실 토끼띠와 현재 토끼띠 이신분들 모두모두 축하드려용~@@)

                   토끼와 함께하면 좋은 인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마다 자기와 어울리고 맞는 사람이 따로 있다고 생각해요 ~ 성격이 정말 반대인데 억지로 맞춰가며 만나가면.. 언젠간 헤어짐이 오게 마련이고 슬픔을 겪게 되죠.. 물론, 서로가 노력하여 다른 부분을 맞춰나가는 방법도 있지만 어렵기 때문에 모두 해피엔딩이 될 수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ㅠㅠ

그렇다면.. 토끼와 좋은 인연.. 100% 맞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알아서 나쁠껀 없지 않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가장 좋은 만남은 양띠(양은 취미가 같아서 좋다) 개띠(개는 진실하여 잘 맞는다) 돼지띠(돼지는 꼼꼼해서 좋은 짝이다)

2) 좋은 만남은 소이다.

3) 안 좋은 만남은 용띠와 말띠다. 토끼와 뱀은 노력이 필요하다.

4) 가장 상극을 이루는 만남은 닭(토끼는 닭의 허영을 참아내지 못 한다)와 호랑이띠(범과는 파멸이다. 토끼가 범의 속임수를 알기 때문에 범의 간섭을 싫어한다)이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100% 맞는건 아닙니다~ 사람일이란 예측하기 힏든 것이고 인력으로도 안되는 일이 때론 존재하니까요 ^^ 다만 참조하셔서 더욱 좋은 인연, 베필 만나 행복하게 지내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올려봤어요.




토끼와 관련된 꿈 / 해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 아직까지 토끼에 대한 꿈을 안꿔본것 같은데...오늘 저녁부터 토끼 생각 많이 하고 자야 겠어요 ㅋㅋ 꿈들이 다 좋네요 ㅠㅠ


■토끼가 새끼를 낳는 꿈.

사업상 횡재수가 따르는 길몽으로, 큰 이익을 보게 된다.

■토끼가 실내에 들어와 있는 꿈.

근심이나 장애가 해소되고 질병과 우환에서 벗어날 징조이다.

V귀인이나 유력자의 조력을 받거나, 지위가 상승하고 직장이 생기는 등의 좋은 일이 있다.

■토끼가 실험용 인간으로 비참한 모습을 하고 있는 꿈.

학자나 의사라면 좋은 운세를 나타내는 길몽이며. 단지 외출할 때 직접 운전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도망가는 토끼를 돌이나 막대기로 때려잡는 꿈.

거래처나 동료들을 설득하여 현재 추진중인 일을 순리로 끝내게 된다.

■ 토끼가 옷자락을 물고 있는 꿈.

생각하지도 못한 귀인이 나타나서 조력해 줄 운이다.

■ 토끼가 갑자기 커지면서 사자로 변하는 꿈.

사업이나 진행중인 일에 협력자가 나타나서 순조롭게 매듭짓게 된다.

■ 여러 마리의 토끼가 잠자는 것을 보는 꿈.

직장에서 여러 사람에게 칭찬을 듣는 길몽이다. 다만, 출산이나 임신 등에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 토끼가 떡방아를 찧고 있는 꿈.

혼담이 성사되거나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게 될 것이다.

■ 집에 키우던 토끼가 새끼를 낳는 꿈.

수입이 늘고 재물이 들어와 부자가 될 징조이다.

■ 토끼에게 먹이로 클로버 풀을 주는 꿈.

제조업, 식품업 등에 투자하여 많은 이익을 올리거나, 많은 종업원이나 식구를 거느리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cafe.naver.com/ebyun/4290


지금까지 토끼띠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 모두 2011년 신묘년에는 호랑이띠의 기운을 이어 받아 지난 한 해를 잘 마무리 하시고 앞으로 다가올 토끼띠의 지혜로움으로 미래에 준비하시는 일 잘 성취하시고 행운이 가득한 2011년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