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김치타운 김치아카데미 아이들과 함께 가보세요!! (빛창 대학생 블로거 기자단)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김치타운 건물전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치타운 건물 내부 정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치박물관내 조형 항아리

  11,10일 오후 행복한 창조도시 먹을거리의 으뜸인 김치를 주제로 한 여러 테마를 경험할 수 있는 광주김치 타운을 다녀왔습니다. 광주김치타운은 도심 속의 녹색공간의 입암동 675번지에 연면적8.728m2 지하2층 지상4층 현대식 건물로 조성되어 있었다.  이곳에서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김치아카데미 알뜰살뜰 김장김치교실을(11,24 ~ 12.10)까지 운용 한다고 한다.

  우리나라 대표웰빙음식 김치의 산업화 세계화는 물론 김치문화와 역사체험을 이곳에서 느끼고 경험해 볼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이라고 김치타운에서 전하고 있다. 풍암동 농수산물 도매상가 입구 진입로를 통과해 바로 인접해 있는 입암동 쾌적한 산속에 자리하고 있는 김치타운은 김치에 대한 역사와 체험, 전시실 등으로 이루어진 김치테마파크 임에 부족함이 없는 아늑한 음식문화의 공간이었다.

  1층에는 식당, 감칠배기상설홍보관, 2층 김치박물관, 김치체험장 3,4층은 사무실 회의실 세미나실, 지하 1층에는 감칠배기김치가공 공장이 있었다. 2층 김치박물관에는 음식문화관련 유물전시는 물론 김치의 역사, 몸에 이로운 김치의 우수성, 팔도대표 김치소개, 김치영상물 상영, 놀이로 즐기는 김치코너 등 직접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었다. 박물관안의 전시물은 디즈탈화 돼 김치에 대한 영상물로 되어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험 학습 강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험학습 현장실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험학습 현장실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험학습 현장실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험학습 현장실습

  2층에는 김치체험장으로 성인은 물론 청소년 어린이에게 이르기 까지 김치 담그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홈페이지 및 전화로 체험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마침 오늘은 시내 00 학원생 28명이 체험학습 하는 날이었다. 오늘 체험주제는 깍두기 만들기였다.

  실습강사의 강의에 빠져있는 어린이들의 귀엽고 초롱초롱한 눈망울의 시선이 진지해 보였습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조심스럽게 무우를 토막 내는 솜씨를 보이며 즐거워하는 모습이야 말로 산교육의 현장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치아카데미 프로그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광주광역시에는 세계김치 문화축제가 17회째 열렸었다. 한국의 전통 김치 맛을 천년의 맛 세계 속으로 세계김치문화축제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2001년 Codex 총회에서 우리나라 식품으로서 최초로 국제 규격화된 식품인 김치(Kimchi)를 세계인에게 알리는 축제가 되고 있으며 이곳 광주 김치타운 개관은 김치의 본고장 광주는 이를 기반으로 전세계속의 김치메카로 도약하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한다.

광주김치 타운에서 상시 운용되고 있는 김치박물관과 체험 장은 많은 국민이 직접 참여해 김치의 우수성을 세계 속에 알리는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김치타운에 오셔서 우리 먹을거리의 으뜸인 김치를 주제로 한 여러 테마로 경험할 수 있는 광주김치타인운이 되고 있다.

체험신청 문의
▶ 체험신청담당자 : 문영아 선생님 010-6625-4058,062-672-8890
※ 반드시 사전에 전화접수 및 수강료 입금(광주은행 076-107-026598 전남과학대학 산학협력단) 후 참여
홈페이지http://kimchitown.gjcity.net

찾아 오시는 길
자가용 : 풍암지구 -서부 농수산물도매시장- 공구단지-광주김치타운
시내버스 : 진월78(송암동-광주대입구-대광여고-금당중-원광대한방병원-풍암저수지-마재우체국-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김치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