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2010광주건축박람회를 다녀와서..(대학생블로거기자단)

11월 5일 제5회 광주건축박람회(GEHOS 2010)을 다녀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0년11월4일(목) ~ 11월7일(일) 4일간 "생활을 편리하게 공간을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전국의 우수한 건축, 건설 관련 자재들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함으로써 신기술 도입과 상호 정보교류를 꾀한다는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같은기간에 광주광역시광주건축단체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도시건축문화제가 동시개최 행사로 열려 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가 제공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다 보면 전남대학교,조선대학교,목포대학교 등 대학생들이 제작을 한 건축 모형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대학생들의 건축모형들을 관람하시는 할아버지께서 저에게 "건축학부 학생들이 잘 이해하지 나같은 사람은 이해를 못하것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관람객들을 위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서라든지 친근하게 다가올수있는 무언가를 첨부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건축박람회에는 건축자재, 급수위생설비, 전원주택·주택정보, 인테리어 기자재·조경, 건설장비·공구, 디지털홈, 가구·인테리어 등 4,000여점이 전시되었습니다. 특히 디자인과 소비자 건강 등을 모두 고려한 친환경 마감재나 바닥재, 전원주택, 통나무 주택 등을 선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그림은 '내가 디자인하고 내가 만드는 가구'라는 주제로 DIY가구만들기 체험 행사입니다. 자기가 직접 재료를 가지고 디자인하고 가구를 만드는 것이 좋은 경험이 될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