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시]제17회 세계김치문화축제 10월23일~27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기자단 1기 김원 세번째 기사
트위터 ID @Queenwon2

세계 김치문화축제

일시 : 10월 23일 ~ 27일 까지
장소: 광주 중외공원 일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개막한  제 17회 세계김치문화축제에 다녀왔습니다!
개막식이 있는 날이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남녀노소,국적불문) 로 가득 차 있었고
 다양한 행사(공연, 콘서트)도 진행중이었어요^^

 김치축제는 1. 전시/경연 2. 문화축제 3.마케팅/학술 세가지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1. 전시/경영 프로그램 중 김치주제관 "김치견문론"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치주제관 앞에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은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전시실로 김치의 역사를 보여주는 곳이에요.
고려시대부터 지금까지 어떤 종류의 김치가 있었는지, 김치가 어떻게 변했는지 알 수 있고
시대별 특징을 알려주고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에서는 시대별 김치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어요! 고려시대에는 고추가 없었기때문에
맑은 국물의 김치만 있었다고 하네요^^
 사진에 있는 김치 이외에도 정말 특이하고 먹음직 스러운 김치들이 많이 전시되어있었어요.
특히 조선후기때 전복김치가 있었다고 하는데 보기만해도 군침이 돌았습니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계에서 선정된 5대 건강식품에 뽑혔을 정도로 김치는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역시 우리 선조님들 대단하십니다^^ 김치이외에도 나머지 4가지 식품을 볼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치주제관 이외에도 야외에서는 외국인 김치담그기 체험장이나 김치 시식, 젓갈 판매장,
김치 판매장 등이 있었어요.
주말이 끝나기 전에 가족끼리 가서 맛있는 김치를 시식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27일 폐막하기 때문에 서두르셔서 김치축제에 참가하세요!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하답니다^^
행사 진행기간 동안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다네요!

축제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http://kimchi.gwangju.go.kr 로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