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의 랜드마크 <광주 유스퀘어>

어제 소개했던 광천터미널에 이어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광주의 랜드마크 유스퀘어입니다!


유스퀘어는 관광객은 물론, 평소에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장소인데요.


여러 가지 식당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단순 터미널만 있는 것이 아닌 광주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야외 광장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공연도 즐길 수 있는데요. 야구 시즌에는 야구를 사랑하는 광주시민들인 만큼 대형 스크린으로 야구도 볼 수 있답니다.


다시 한번 부분 리모델링을 한 유스퀘어는 조금씩 많은 것이 달라졌는데요. 깔끔하고 세련된 유스퀘어 모습이 멋있지 않나요?


1층의 반은 전반적으로 터미널의 기능이라면, 그 외에는 모두 문화, 여가, 외식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선 2층은 영화관과 이어져 있으며, 오락실과 사우나를 제외한 모든 매장이 음식점입니다.


정말 다양하고 특색 있는 음식점이 많이 있는데요. 무엇을 먹어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안 할 수가 없게 만듭니다.


1층 또한, 터미널을 지나면 많은 매장들이 줄지어 있는데요.


간단한 패스트푸드와 카페나 베이커리는 물론, 한식, 중식, 일식 등 메뉴도 다양한 식당들이 많습니다.


식당 외에도 핸드폰 가게, 안경점, 미용실 등 여려 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영풍문고가 있습니다!


책을 읽을 수 있게 장소와 자리를 마련해 준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인데요. 실제로 항상 책을 읽고 있는 사람들로 앉아서 읽을 수 있는 자리는 늘 꽉 차 있답니다. 책을 사랑하는 광주시민의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책은 물론, 다양한 팬시와 잡화 등을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광주 유스퀘어 영풍문고입니다.


호남권에는 전주와 광주 유스퀘어에만 있는 아이맥스 영화관도 있습니다.


유스퀘어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신세계백화점과 연결되어 있어요. 신세계 백화점을 지나면 이마트와 연결되어 있다는 점!


이처럼 광주 유스퀘어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영화, 독서, 미용, 쇼핑 등  한 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데요. 때문에 광주시민들의 문화 여가를 보내는 장소이자 광주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었나 봅니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광주 유스퀘어에 대한 광주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