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셋째 마당 <광주세계김치축제>의 생생한 현장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 광주세계김치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계절별로 개최된 광주세계김치축제는 셋째 마당에만 3만 2000대 명이 찾았다는데요. 김치축제 총 누적 방문객은 6만 4000여 명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3일 동안 열린 이번 광주세계김치축제 셋째 마당에서는 본 축제인 만큼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었는데요.


김치 버무리기 체험, 김치 경연 대회, 김치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가득한 문화공연도 볼 수 있었습니다.


김치 버무림 행사에서는 직접 김치를 버무리고 버무린 김치를 가지고 갈 수도 있다고 하니, 집에서 김장하기 어려우셨던 분들은 좋은 기회였을 것 같습니다.


김치 경연 대회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김치를 어떻게 요리하였을지 정말 궁금합니다. 다양한 김치 요리가 탄생되었겠죠?


 

현장에서는 우리 농산물 무료 시식회가 열리고 있어 직접 먹어보고 싱싱한 농산물을 구매도 할 수 있으니 축제도 즐기고 김장재료도 살 수 있는 정말 유익한 축제입니다.


  

광주세계김치축제는 김치축제인 만큼 다양한 김치를 볼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나 다양한 김치가 있다니 평소에 알고 있던 김치 외에도 정말 많은 종류의 김치가 있었습니다.


 

축제에 빠질 수 없는 공연도 펼쳐졌습니다. 김치축제에서 줄타기 공연을 볼 수 있다니, 이 외에 공연도 정말 볼거리가 많았는데요.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는 공연을 보면서 축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김치박물관에는 김치 응용 떡, 한과, 계절별 김치, 김치 명인 특별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김치로 한과와 떡도 만들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하고 예쁜 모습에 감탄이 계속 나왔습니다.


 

정말 아기자기하고 색깔이 너무 곱지 않나요? 보기 좋은 음식은 맛도 좋다던데 눈으로 음식을 먹는다는 말이 더 와닿는 시간이었습니다.

  

광주세계김치축제를 즐기다 보면 새삼 우리나라 김치의 종료가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계절별로 나누어도 많고, 하나하나 맛도 모양도 다른 자랑스러운 우리 김치입니다.


볼거리도 많고 직접 김치를 담그고 구매도 하면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광주세계김치축제! 때를 놓쳐 아쉽다면 행사 내용은 다르겠지만 11월 24일에 열리는 김장 대정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요? 맛과 멋을 자랑하는 남도의 광주세계김치축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