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2017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 <인간X기계 시스템>

12월 1일부터 3일까지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과 빛고을아트스페이스 일대에서 ‘2017 광주 미디어아트페스티벌 열립니다.


일반 축제·전시와는 다르게 다양한 예술 방법으로 작품을 선보이는 축제인데요.


 

‘인간 X 기계 시스템’을 주제로 열리는 광주 미디어아트페스티벌 인간 삶의 방식이 기술을 통해 급속히 바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전시와 공연 등 예술로 표현하고, 인간과 기계, 혹은 기술과의 관계에 대해서 다양한 예술표현으로 묻고 답하는 예술을 선보입니다.


9개국에서 33명의 작가가 참여하여 영상과 설치작품, 홀로그램, VR, 드론 등 다양한 첨단 기술 장치와 현대미술이 접목된 27개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또한 5개국 작가 22명의 19개 작품을 선보이는데요. 고 백남준 작가를 비롯하여 국내외 미디어 아티스트가 참여해 인공지능, 로봇공학, 사물인터넷, 무인항공기, VR, 3차원 인쇄 기술을 보여줍니다.


 

광주 미디어아트페스티벌 특히나 영상, 빛, 소리를 이용한 예술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습니다. 


동영상을 보기만 해도 2017 광주 미디어아트페스티벌에 대한 흥미가 생겨 너무 기대가 되는데요. 다양한 작가들의 퍼포먼스, 공연, 작품 등을 볼 수 있는 엄청난 축제입니다.


12월 1일에 열릴 2017 광주 미디어아트페스티벌 방문하여 다채로운 모두 함께 예술을 즐겨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