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말바우 시장 매력 속으로

광주에는 많은 전통시장이 있죠? 오늘은 그중에서 말바우 시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북구에 위치한 말바우 시장은 2, 4, 7, 9일 장이 열리면서 한 달에 12번 장이 서는 시장입니다.


담양, 곡성, 장성, 화순 등 주변 지역에서 농민들이 직접 물건을 파는 전통 직거래 장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말바우 시장에는 없는 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물건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물건을 사고파는 사람들의 얼굴에 생동감이 느껴집니다. 대형마트의 장점도 있지만 이렇게 생동감과 오고 가는 정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만의 분위기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그러한 매력이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잊지 않고 찾는 이유이지 않을까요?


시장에 오면 살 것도 많지만 볼거리도 정말 많죠? 시장을 구경하다 보면 여기저기 맛있는 음식 냄새에 배가 고파집니다.

 

시장에서 먹는 먹거리는 언제 먹어도, 무엇을 먹어도 너무 맛있는 거 같아요. 


전통시장의 가장 큰 단점이 주차겠죠? 하지만 말바우 시장은 주차 걱정이 없습니다. 대형마트 부럽지 않은 규모의 큰 주차장이 2개나 있으니, 주차 걱정 없이 말바우 시장에 방문해도 걱정 없습니다.


요즘 말바우 시장은 지붕공사를 하고 있는데요. 비나 눈이 올 때 전통시장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지붕 공사가 한창이라고 합니다. 조만간 우천 걱정 없는 말바우 시장을 만나볼 수 있겠네요.

괜스레 시장을 다녀오면 빵빵해진 장바구니와 맛있는 먹거리, 그 먹거리를 사서 돌아오는 길이 즐겁습니다. 장날이면 북적이는 시장의 분위기와 장날이 아니어도 사람들의 정과 사고파는 사람들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 볼거리와 먹거리가 넘쳐나는 전통시장, 말바우 시장에 방문하여 오늘 하루 장을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