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려라 광주/청년만남

버킷캠퍼스 참여자모집

버킷캠퍼스란?

기존 강의 형태의 배움을 벗어나서, 학과 운영자와 참여자가 함께 교육과정을 만들고
경험중심의 프로젝트 학습을 완성하는 대안 대학 프로젝트입니다.
학과 운영자와 참여자가 함께 꾸리며, 학과 운영자는 지식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기존 강사의 역할을 탈피해서 학습 참여자들이 각자 원하는 형태로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맡습니다.
참여자는 게설된 학과의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활동 내용도 제안한 후 학과 운영자와 학습하게 됩니다.

 

제안된 학과는 15, 개설될 학과는 12
사전 학과 모집을 통해서 다양한 학과가 제안되었고, 참여자수, 온라인 투표 점수 등을 반영하여 이중 12개 학과가 올해 버킷 캠퍼스에서 개설됩니다.
학과운영을 위한 참여자 모집이 완료된 학과가 12개 이상일 경우에, 온라인 투표 점수 기준 상위 12개 학과가 최종 선정되는데요~
참여자 선정은 버킷캠퍼스 담당자와 학과 운영자가 검토 후에 참여자가 선정 됩니다.

 

광주청년센터 더숲은 학과의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활동 내용도 제안한 후 학과 운영자와 학습하게 되는데요~
광주청년센터는 지난 5월 개설 학과와 학과와 학과 운영자를 공모해서 스포츠, 출판, 축제, 영상콘텐츠 등 관심사를 다루는 15개 학과를 선정했습니다. 15개 학과 소개를 해볼께요!!

 

프로작사학과 - 정오현
남들은 모르는 좋은 노래를 알고싶고 내 노랫말로 노래가 만들어지길 꿈꾼다면?

 


사물인터넷 참 쉽죠 - 이나건
아두이노의 활용법을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사물인터넷 개념의 기초를 이해하고 활용해요


독서탐험대 - 고영욱
독서를 통하여 자신의 생각을 넓히고 서로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책속의 공간도 탐험해요


TV는 튜브를 타고 - 임수정
나만의 개성있는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유튜브로 돈벌어보자!

 
누가 이렇게 매력이 철철 넘칠과 - 임도형
알지못했던 자신의 매력을 찾는 시간! 매력이 흐르다 못해 넘치는 사람으로 만들어드립니다!

 

씽크라이딩 - 이정선
자전거를 타고 특정장소에서 모임을 갖고 일상 생활에서 얻은 사실과 의견을 교류하고 이야기해요


그대 좋아하는 공연이 와요 - 정민주
다양한 분야의 거리공연을 체험하고 코칭 및 노하우를 통해 올바른 공연문화를 공유해요



야알못탈출기 - 양시욱
왜 많은 사람들이 야구를 빠지는지 야구의 매력을 알고 싶다면?

 


심도있는 디제이스쿨 - 김다혜
일랙트로닉 음악을 하고 싶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이 과정의 끝은 디제잉 공연으로!


눈썹달 고즈넉한 바느질 - 박현철
전통 복식을 공부하고, 자신만의 독창적인 한복을 직접 만들어봐요

 
파종모종 텃밭 책읽기 - 양지애
독립출판을 배우고 손수 자신만의 책을 기획하고 만들어봅니다.

 


나랑 이름 똑같은 사람 찾습니다 - 서지영
각자의 동명이인을 찾고 접하며 소통하고 공유하며 원하는 사람을 찾아 만나봐요.

 
축제헌터 - 정상훈
진정으로 축제를 좋아하는 사람끼리 다양한 학습을 통해 축제를 제대로 즐겨봐요.

버킷캠퍼스 잘보셨나요? 링크로 접속해서 원하는 학과에 온라인으로 참여신청해보세요!
스스로 고민하고 경험하며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어가요

버킷캠퍼스 참여하러 가기
https://goo.gl/forms/aJrdkUDffb4z8sTf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