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 대표 음식 김치와 떡~미국에 수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고을 광주의 대표적인 음식인 '감칠배기' 김치'예담은' 떡이 미국 동부에 수출된다는 기쁜 소식이예요. (/ ^ o ^)/

광주시에서는 전통식품 산업화와 마케팅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
광주지역의 김치 '감칠배기' 와 떡 '예담은'을 뉴욕, 뉴저지 등 미국 동부에 총 24톤 1억 2천 7백만원 상당을 수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합니다.

김치는 '오색식품' 에서 배추김치 등 8개품목.  13톤 / 4천7백만원 상당 수출.
떡은 '이해오름'과 '떡보의 하루'에서 인절미, 송편, 영양떡 등 10개품목. 11톤 / 8천만원 상당 수출.

감칠배기와 떡은 미국 현지 대형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해요~ ^ . ^  무척이나 뿌듯합니다. 한식의 세계화가 점점 앞당겨 지고 있네요.

배추김치, 갓김치, 파김치, 꼬들빼기 김치 등 8개 품목을 500g, 1kg 단위로 소포장하여 판매된다고 하니, 소비자가 원하는 양만큼 살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또한, 미국 현지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파김치, 꼬들빼기 김치, 갓김치 등 다양한 김치들을 선보여 틈새시장을 공략할 에정이라고 합니다. 화이팅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출처 : 조은뉴스

떡은 2008년부터 미국 동부지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광주 떡 ‘예담은’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앞으로도 계속 수출을 할 수 있을 것이라 합니다.

'예담은' 떡 은 현지 중국인 등 아시아인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해요. ^ο^

광주시는 농식품 해외 수출 활성화를 위해 수출용 포장박스 지원과 수출 물류비 지원 등을  통한 노력과 하반기에는 농식품 해외수출을 위해 홍콩, 프랑스, 중국에서 열리는 식품박람회에 광주 김치와 떡 홍보관을 만들어서 해외 바이어 상담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한도전 식객"편을 보면서 한식의 세계화에 대한 관심이 깊어졌습니다. ^ㅅ^
"우리만 맛있게 먹지말고~~~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우리의 맛을 알려야 하지 않을까? "
란 생각이 들면서 한식의 다양성과 맛을 널리 알리고픈 생각이 들더군요. ^ . ^ ;;

그래서인지 김치와 떡이 미국에 수출된다는 소식을 들었을땐 무척이나 기뻤습니다.
우리의 한식이 이번 미국 수출과 더불어 유럽, 남미, 아프리카 등 세계 곳곳으로 수출되어~!!

"I Love Korea Food" 라고 외치는 그 날이 어서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ο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