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봄맞이 놀音판, 전통문화관 토요상설공연




무등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전통문화관에서 새봄맞이 “흥겨워라” 토요상설공연이 3월12일 있었다. 솟을대문을 들어서면 가슴 가득 무등산이 다가오고 한옥 옆으로는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는 툇마루에 앉아 잠시 쉬는 것만으로도 옛 것의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놀음판은 광주 전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젊은 국악인들로 구성되었으며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한 대중성 있는 음악적 시도를 하고 있는 국악단체인데 음(音)을 가지고 신명나게 놀 수 있는 판을 만들어 보자는 의도로 창단되었단다.





김산옥씨의 사회로 시작된 놀음판의 연주는 엇나가게 몰아간다는 뜻의 엇모리를 주제로 하여 각 악기들의 특색을 살려 매우 빠른 혼합박자로 경쾌하고 흥이 나도록 하고 있다. 예를 들면 춘향가 중에서 ‘사랑가’를 신디 멜로디와 대금 연주로 돋보이게 하거나  ‘숙대머리’를 기존의 큰 틀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애절함을 극대화 시키는 편곡을 한 것이다.











출연자는 소리-임재현, 전지혜. 대금-김승호. 피리-김원근. 가야금-공탐나. 아쟁-김민지. 장구-정인성. 꽹과리-신지수. 신디-심지. 드럼-황성훈. 예술감독은 김승호씨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통악기와 드럼이나 신디가 혼합되어 실험적인 음악의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 가고 있는 것 같다.




무등산 자락에 자리잡은 광주 전통문화관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3시, 상설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3월05일 특별부대행사

3월15일 봄맞이가세

3월19일 봄의 아리랑

3월26일 멋과 흥


3월 한달동안에도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문화관  http://gtcc.or.kr/us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