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엑스포 100배 즐기기 1탄_광엑스포③

 1. 빛주제영상관    과   빛 분수


ㅋㅋㅋ 제 친구와 가이드를 맡아주셨던 한미모 하시는 직원 분 이랍니다.^^
체험관 관람을 거의 끝마칠 무렵...
참가자 중 아이들이 많아 고생 많으셨는데...
아웃사이더(?)들인 저희를 꼼꼼히 챙겨주시고 끝까지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습니다.

제 친구는 이 사진을 보며.. 자기가 더 '직원' 같다며...
그날의 패션선택이 잘못 됐다며... 인터넷에 올리지 말라고 했으나...
감언이설 (뽀오샵을 잘해주겠노라 뻥치고...ㅎㅎ)로 ,
겨우 초상권(?) 허락을 받았습니다요...ㅠㅠ

태양이 주제영상관 뒤로 걸쳐져 있고
빛분수의 물빛에 석양빛이 비춰지는 모습이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우주무한한 가능성"
빛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3D입체 애니메이션 영상과 함께하세요.

전시관람시간
주중(월~금) 오전10시~오후7시30분
주말(토~일) 오전10시~오후9시30분
※ 모든 체험관관람시간동일 합니다.
※ 관람시간이 끝난 뒤 30분 후에 폐장합니다.

전시구성

PRE SHOW : 光라이트연구소(Photo Lab)-생체병기 "Photon-6" 개발이야기
MAIN SHOW: 주제영상 "SEED LIGHT" 상영
POST SHOW: 영상관의 포토존

                                     


가이드분 말씀으론... 영상관 가운데 자리가 '명당'이고 하더군요...ㅎㅎ
예전에 아이맥스 영화관에서 제일 앞자리에 앉았다가 고생한 기억이 있어서
잽싸게 가운데 자리를 점령...ㅋ
나눠준 입체 안경을 쓰고 30분 정도 관람을 했습니다.


 
△씨드라이트에 등장하는 '캐릭터' 들.

ㅋㅋ 캐릭터 정도는 기본적으로 알고 들어가시면...
영화 관람 하시는데.. 훨씬 도움이 되실 껍니다.*^^*

강한빛: 17세의 한국 최고의 천재(모든기계조작에 능숙한) 프로게이머,
               강박사 아들. 반항적인 면이 있지만 정의감이 강함.
김미래: 27세의 한국인 어머니와 유럽인 아버지를 둔 컴퓨터 프로그래머 ,
              강박사 제자. 침착하고 분석적이며 진취적인 성격.
강박사: 49세의 세계적인 과학자, 광라이트 연구소 총 책임자.
             다소 괴팍하고 오만함. 빛연구 실험 중 한쪽 시력상실.
사무총장: 흑인과 백인 사이에 태어난 미국인. 합리적 성격.
 

 
△씨드라이트 '중요장면' 들.

SEED LIGHT(빛의씨앗) 줄거리
인류는 화석에너지의 고갈 후
대체에너지원인 씨드라이트(SEED LIGHT;빛의 씨앗) 발견으로
광에너지체로 돌입된 상태였다.

첨단 광기술을 연구하는 광연구소가 있는 대한민국
광주에서는 비밀병기 '포톤-6'를 개발한다.

포통-6 파일럿 강한빛 과
씨드라이트를 노리는 우주 암흑 세력 '다크군단'의 대결.
과연 미래의 빛 씨드라이트는 무사할 수 있을까?



저는 기본정보를 제대로 모르고 봤다가..ㅎㅎ
포톤-6 가. 뽀오또 식스 인줄만 알았다는... 슬픈 전설이..^^;;;

영화를 보던 내내...
어릴 적(?) 봤던 일본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과 영화 피터팬이 생각나더군요..ㅎㅎ

강한빛은 에반게리온의 신지와 비슷한 포지션의 캐릭터 이지요.
(로봇 속에 들어가서 로봇을 다루는 파일럿 이니깐요.;
아... 우뢰매의 에스퍼맨(심형래)도 있군요...ㅎㅎ
성격은 전혀들 다르지만 말이죠..>.<)

저는 어릴때 돈을 지불하고 꼬박꼬박 우뢰매 시리즈를 극장가서 본 사람입니다.ㅎㅎㅎ
지금의 아이들은 3D입체로 만들어진 '씨드라이트'를 보고 자라겠군요.
참..격세지감 입니다..^^

영화 피터팬에서 I do believe in fairies.(나는 요정을 믿어요)를 많은 사람들이 외치자
팅커벨이 살아 났지 않습니까??

한빛도 사람들의 염원에 의해서 도움(?)을 받습니다.



△빛주제영상관 과 빛분수 주위 관경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분수에서 음악에 맞춰서(?)이
물이 뿜어져 나오는데...
여자이이 한명이 신나서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춤을 추더군요..ㅎㅎ
거기에 필을 받은 남자아이도
덩달아 같이 춤을 췄습니다.
덕분에 오랜만에 크게 웃었습니다.
 ㅋㅋ 귀엽더군요.

 






2. 하늘모험관


두개의 F-5 실제 비행기가  하늘모험관 바로 옆에 나란히 세워져 있는데..
 제 일행은 왼쪽에 있는 국방색 비행기를 타보았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 타는데도.. 좀 무섭더군요.
예닐곱 어린아이들이 편안하게 타고 내리길래..
전 아주 쉽게 생각 했느데..ㅋㅋ
비행기 모형을 타는 기분으로 타면 되겠다 싶었는데.;.꽤 높았습니다.

하긴.. 말만 타도 무서워하는 저이닌깐요..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늘모험관_전투기 시뮬레이션 체험.


하얀색 396호 와 국방색 123호



△전투기 내부모습.

F-5 전투기 체험에 참여한 아이들은 장착된 버튼을 눌러보기도 하던데..
저는 겁쟁이라서... 그냥 앉아만 보고 얼른 내려왔습죠~^^;;;







3. 빛우주누리관



대한민국 최초 이소연씨가..
                            '사람' 인 거 알고 계신가요? *^^*

저도 올해 들어서 처음 알았답니다.. 그 사실을...^^;;
78년에 광주에서 출생 했고.. 광주 과학고를 졸업한 재원이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주누리관3개의 공간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유즈호 관련 영상실(소극장)/  소유즈호 실물 전시/
(이소연씨가 우주에서 수행했던) 우주미션 전시


소유즈호 실물 전시.



△소극장 형태의 영상실.



▽우주인 '이소연' 박사의 '18개의 우주미션'


대한민국 !!!
'18 '을 수행하라!
1.물방울을 관찰하라  2.우주에세 글씨를 써라
3.줄기 세포를 키워라 4.노화유전자의 비밀을 풀어라
5.한국의 맛으로 우주를 사로잡아라
6.빛을 가둘 돌을 만들어라        7.황사를 예측하라
8.우주정거장의 소음을 줄여라  9.우주 저울을 만들어라
10.꿈의 메모리 기술을 지켜라  11.메가 번개를 찍어라
12.원하는 분자만을 포장할 물질을 발전시켜라
13.얼굴의 변화를 잡아라                 14.우주에서 내 몸은 어떻게 변하는가
15.우주에서 가져온 씨앗을 키워라   16.식물이 잘 자라는 환경을 찾아라



"우주에서 본 파란지구는 하나
였습니다."
이 문구가 인상적이어서 한컷 찍어봤습니다~~^^






4. 빛과학체험관


사람이 지나가면 반응해서 빛이 하나둘씩 들어 오고
방 한가운데 서면.. 방안 전체가 환하게 됩니다.
방을 빠져나오면 다시 어두운 방이 되는 구조였는데..
센서 반응이라는 것을 알고 봐도 신기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이 아무도 지나가지 않을 때 모습.






에 관한 여러가지 체험.



음악으로 색깔을 표현한다는 발상이 재밌지 않나요?? ^^



길~ 그리고 짧게 1번 →  한글 자음 'ㄴ'

화면에 '모스 부호' 간단한 사용법이 띄워져 있고
그대로 따라하면 글자가 화면에 출력되는 체험공간이 있었습니다.

모스부호 라고는 SOS' 밖에 모르다가..
친근한 ㄱ,ㄴ,ㄷ,ㄹ.... 한글들을 보니 호기심이 발동해서리..
한참을 버튼을 띡띡 거렸더니..

제가 여태껏 본 카메라중 (웨딩카메라 제외) 가장 좋고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장발을 멋지게 휘날리시던.. 프로(?)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남성분이
저를 막 찍으려고 하셔서..휘리릭 도망 갔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그날의 몰골이 말이 아니었는데.. 제 사진이 지면이던 인터넷이든
안 돌아 다녔으면 좋겠는데..ㅠㅠ
왠지 찍혔을 거라는 불길한 예감이... ㅎㅎ)

원래 광엑스포 전시관을 다 관람하는데는.. 약3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날은  시간이 좀 더 걸렸습니다.

광엑스포 관람을 예정 중이신 분은,
넉넉히 시간을 잡고 방문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P.S 광엑스포 팸투어(사전답사여행)에 운좋게 참가하게 되어
욕심을 좀 부렸더니... 찍은사진만 400장이 넘네요...

그만큼 셔터를 눌르게 만드는 곳이 많다는 이야기!!!  ㅎㅎㅎㅎㅎ

'사람은 빛 이다. 그 자체로 빛 이다.'
라는 글을 어딘가에서 읽은기억이 있습니다.
광주에 많은 빛들이 모여서,
 멋지게 반짝거렸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