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두근두근 V11을 향한 호랑이들의 도전이 시작됩니다:D


지난 2009년,
광주의 자랑 기아타이거즈의 V10의 쾌거를 기록한 한국시리즈 우승의 감동이 아직 다 가시지도 않았는데, 벌써 새해가 밝아 2010 프로야구의 개막이 이틀앞으로 다가왔네요!

물론 다들 기억하고 계시겠죠? ^^;;

기아 타이거즈의 열성팬인 저는 작년에 친구들과 함께 야구에 열광하면서 무등경기장을 집처럼 들락거렸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야구 개막에 앞서 3월 한달동안 각 구단의 시범경기가 진행됐었는데,
혹시 다들 챙겨보셨나요??

본 경기가 아닌 시범경기임에도 불구하고 무등경기장에 시민 여러분들과 야구팬들이 꽤 많이 찾아주셨다고 하네요 :D
이것만 봐도 야구의 열기가 아직 식지 않았다는 걸 알 수 있겠습니다!!

지난 해에는 4월 4일에 개막했던 야구가 올해는 일정을 조금 당겨 오는 3월 27일 토요일, 드디어 개막을 합니다.
작년과 비교해 크게 달라지는 점은 없지만 몇가지 변동사항이 있다고 해서 알려드릴게요.
우선 5회 종료 후 실시됐던 클리닝 타임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대신 3, 5, 7회에 간단한 그라운드 정비로 대체할 예정이래요.^_^
또 투수들의 피칭 시간을 줄이기 위해 12초안에 볼을 던지도록 하는 ‘12초룰’을 적용하고 타자들의 공격적인 타격을 유도하는 ‘스트라이크존 확대’를 실시한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아타이거즈 선수들은 첫 경기를 잠실구장에서 두산 베어스와 함께 펼치게 된답니다.
두산 베어스는 지난해 비록 3위에 머물렀지만, 굉장한 강팀인거 아시죠?
첫 경기부터 강력한 우승후보 팀을 만나는 만큼, 꼭 이겨줬으면 하는 설레는 기대가 있네요^^;;

올해가 60년만에 돌아온 백호랑이 해라서 호랑이 기운을 받아, 기아가 우승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자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ㅎㅎ


▲개막전 팀 별 경기 일정 (KBO)


올해도 우리모두 기아타이거즈의 V11달성을 위해 마음을 모아 응원했으면 합니다^^
팬들의 응원이 선수들에게는 큰 힘이 된다는 거 아시죠??
 
여러분들도 저처럼 기아타이거즈의 경기를 기대하고 계신다고 생각하고 :)
기아타이거즈의 4월 경기 일정도 첨부할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두들 야구와 함께 행복한 봄 보내시길 바랍니다♡

* 한국야구위원회 : www.koreabaseball.com/
* 기아타이거즈 홈페이지 : www.tiger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