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

[벚꽃 명소 / 개화 시기]광주, 봄꽃 개화시기는 언제?





여러분~ 3월 봄이 벌써 코 앞에 다가왔어요! 2015년 해가 바뀐 지 엊그제 같은데 믿기시나요?

시간이 이렇게 빠르다니..^^


이번에는 '봄'하면 빠질 수 없는 봄꽃 명소와 개화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려 해요. 

특히 매년 봄이면 벚꽃을 보러 많은 사람들이 찾곤 하죠. 


그래서 광주랑이 개나리, 진달래, 벚꽃 개화 시기에 대해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살펴 보아요~~



※ 전국 봄꽃 개화 시기



(자료 출처 : 기상청, 네이버)



광주의 개나리 개화 시기는 3월 20일 예정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비교적 빠릅니다. 진달래 개화 또한 3월 26일로 마찬가지입니다. 마지막 하일라이트! 광주의 벚꽃 개화 시기는 4월 2일이네요~ 


향기로운 봄꽃들을 떠올리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괜히 설레고 좋은데요. 그렇다면 광주에서 봄꽃 구경하기 좋은 곳은 어디가 있는지, 봄꽃 명소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볼까요? 



1. 운천저수지





매년 봄이면 벚꽃이 만발하는 이곳은 광주 벚꽃 명소로 유명한 운천저수지에요! 이름난 광주의 벚꽃 명소 답게 정말 아름답습니다. 시간 있을 때 지인들과 함께 찾아 오셔서 사진도 찍고 산책하며 추억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날씨가 좀 더 따뜻해지면 눈부신 햇살을 맞으며 운동할 겸 산책하면 정말 좋답니다. 바람에 흐드러지는 벚꽃을 보면 다운되어 있던 기분도 절로 업~! 


버스커 버스커의 노래, 불후의 명곡! '벚꽃엔딩'이 생각나네요.ㅋㅋ







2. 상록회관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광주의 벚꽃 명소는 바로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상록회관이에요!

이곳에서는 매년 봄이면 벚꽃 축제가 열린답니다. 그래서 봄이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 중 하나에요.


꽃으로 만발한 아름다운 풍경, 잠깐 함께 감상해 볼까요?^^





축제 기간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볼거리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허기를 달래줄 통닭구이, 옥수수, 소세지, 핫도그 등 먹거리도 가득히 마련됩니다. 배도 든든, 감성도 충만!^^





바람 살랑살랑하게 불어오는 날 카메라 챙겨서 꼭 예쁜 풍경과 함께 추억을 남겨보세요. 


축제기간에 마련되어 있는 먹거리들을 사먹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정성을 다해 만든 도시락을 챙겨서 가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피크닉에는 역시 김밥이겠죠?ㅋㅋ 


단,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처리하기 곤란한 쓰레기들은 꼭 집으로 되가져 가는 것 아시죠?^^




기다려지는 봄꽃 개화~ 보름에서 한 달 후에는 아름다운 꽃들을 만끽할 수 있겠네요. 

두근두근 정말 기대가 됩니다! 꽃이 피면 광주랑에서 알려드린 광주 벚꽃 명소 꼭 한 번 찾아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