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재미와 일상

꼬들꼬들 돌솥밥과 해장국의 만남, 광주맛집 왕뼈사랑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고 맛있는 제철음식이 한가득인 요즘! 한 달의 끝이기도 하고 쌓인 업무와 공부로 식욕을 잃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바쁜 일상으로 인해 잃었던 식욕을 돌아오게 하는 광주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광주 맛집은 광천터미널 맛집으로 유명한 왕뼈사랑입니다. 맛있는 맛 뿐 아니라 터미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기도 쉽답니다.^^

음식인 맛자랑 경연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검증된 맛집, ‘왕뼈사랑입니다.:)

 

 

 

 

 

가게 옆 주유소를 지나면 큰 주차장이 있어 차를 타고 오시는 분들도 주차 걱정 없이 왕뼈사랑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차를 안내해주시는 분이 아주 친절하고 공손하시더라고요. :)

주차비는 유료!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게 내부 모습입니다. 가게가 넓어서 앉을 수 있는 좌석이 많이 있습니다.

점심시간 대인 오전 11시에서 오후1시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만큼 소문난 맛집입니다.

 

 

 

 

 

이 집은 돌솥뼈다귀해장국, 선지국밥, 콩나물국밥이 대표메뉴입니다. 한쪽 벽에 붙어있는 콩나물국밥 먹는 법입니다. 콩나물국밥으로 유명한 전주에서 공수해온 콩나물을 사용한다니 맛이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드디어 주문! 뭘 시킬지 고민 고민하다 왕뼈사랑의 대표메뉴인 돌솥뼈다귀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먼저 밑반찬들은 깍두기, 김치, 갓김치, 고추, 된장이 나옵니다.

이 중 특히 갓김치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드디어 돌솥뼈다귀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돌솥밥과 가게 이름말대로 정말 왕뼈로 가득한 해장국입니다. 뼈다귀는 냄새도 없고 뼈가 크니 고기의 양도 푸짐합니다.

 

 

 

 

 

 

밥이 돌솥밥이라 알갱이가 찰지고 식욕을 돋우는 냄새가 납니다. 돌솥밥 안의 밥을 빈 접시에 덜고 물을 부어 놓으면 해장국을 먹은 후 누룽지로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밥을 빈 접시에 덜어 놓고 돌솥에 물을 부은 후 본격적으로 시식을 시작합니다.

깊은 맛을 내는 해장국도 정말 맛있지만 꼬들꼬들한 밥맛이 정말 일품이더라고요.

나중에 이 꼬들꼬들한 밥과 해장국의 천생연분 조합이 만들어낸 맛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

 

 

 

 

해장국 한 그릇 다 비운 후 마무리, 누룽지 시식!

해장국을 먹고 난 뒤 누룽지를 먹으면 입안을 깔끔하게 정돈해주는 느낌이 납니다.

입 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누룽지 향기와 시원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

 

 

잃어버린 식욕을 돌아오게 하는 마법 같은 음식, ‘왕뼈사랑돌솥뼈다귀해장국!

광주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인 만큼 주인아주머니, 아저씨도 정말 친절하셔서 더 훈훈한 맛이 나는 음식입니다. 돌솥뼈다귀해장국 가격은 8000!

8000원으로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왕뼈사랑입니다.^^

 

 

주소 : 광주 서구 광천동 44-12

전화번호 : 062-367-9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