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재미와 일상

시간을 맛보다, 궁전제과

 

 

 

벚꽃이 만개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벚꽃이 다 졌네요. 봄이 지나가고 여름이 다가올 준비를 하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흐르면 어느새 여름이 우리 곁으로 한 발짝 다가와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이 시간이 흐르면 추억이 되듯 시간이 흘러 우리에게 추억이 된 광주극장과 40년의 시간을 맛보게 해준 궁전제과를 다녀왔습니다.^^

 

광주광역시 대표 빵집이라 할 수 있는 궁전제과.

궁전제과는 1973년에 개점하여 약 40년이라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저는 광주시 안의 많은 궁전제과 중 충장로에 위치한 궁전제과 충장로 점을 다녀왔습니다.

 

 

 

젊음의 거리 충장로에 위치한 궁전제과 외부모습입니다. 1층은 빵이 배열되어있고 2층은 카페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광주 대표 맛집이라 할 수 있는 궁전제과가 풍기는 아우라가 대단합니다.^^

 

 

 

 

 

궁전제과의 모든 빵은 천연효모종을 사용합니다. 라는 입간판.

천연효모종을 이용한 천연발효는 과일이나 곡식, 채소에서 자생하는 천연효모를 이용해 발효하는 것이기 때문에 소화를 도와주고 곰팡이나 유해세균이 자라는 것을 막습니다.

좋은 맛과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건강한 빵이라 해도 손색없을 것 같은 건강한 빵이네요!

 

 

 

 

 

가게 내부 모습입니다. 평일 낮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줄지어 들어오더라구요.

광주광역시의 인기 맛집이라 불릴 만 합니다.:)

 

 

 

 

 

 

 

 

본격적으로 진열되어있는 빵 탐색 시작!

궁전제과를 들어서기 전에도 빵 굽는 냄새가 제 코를 자극했는데 들어오니 냄새가 더 고소하게 나더라고요 

 

 

 

다른 빵집에서 볼 수 없었던 메뉴들과 호두, 율무, , 부추 등 몸에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빵들이 가득했습니다. 저는 그 중 쑥을 이용하여 만든 빵에 눈길이 갔습니다. 쑥을 사용해서 그런지 초록색인 식빵, 쑥 향기와 빵의 조화는 어떨까 상상하게 한 메뉴였습니다.

 

 

 

 

봄 대표 제철 과일 싱싱한 딸기가 얹어져있는 빵들.

딸기의 아삭 씹히는 맛과 빵의 부드러움의 조화가 저를 더 설레게 하였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아시겠지만 딸기 색이 빨간 게 정말 신선해보이더라고요!

 

 

 

 

광주시 궁전제과에서 처음 시작이 되었다는 공룡알빵! 그리고 공룡알빵과 더불어 궁전제과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나비파이! 공룡알빵은 동글동글한게 진짜 공룡 알을 연상시켰고 나비 파이는 빵모양이 너무 예뻐서 맛까지 기대하게 했습니다.

 

 

 

 

빵 진열대 바로 옆에 제빵 실이 있습니다. 궁전제과에서 나는 고소한 냄새의 원천지는 바로 이 곳이었군요.^^ 한참 빵을 만드는 것을 보고 있었답니다. 궁전제과만의 비법을 알 수 있을까 해서 봤는데 그 비법은 정성인 것 같더라고요. 하나하나 아주 정성스레 만드시는 제빵사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2층의 모습입니다. 카페 형식으로 되어있고 음료, 팥빙수를 따로 주문하셔서 빵과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빵을 따뜻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전자레인지와 먹은 후 남은 빵을 간편하게 포장 할 수 있는 비닐, 그리고 접시, 냅킨, 가위, 칼 등이 구비되어있는 서비스 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빵들로 세워진 탑!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궁전제과에 숨겨진 보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드디어 시식. 저는 궁전제과 명물 공룡알빵과 나비 파이를 골랐습니다.

궁전제과에서 처음 만들어져 전국으로 퍼지게 되었다고 한 공룡알빵 오리지널 맛부터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공룡알빵은 바게트 빵안으로 오이, 달걀, 맛살, 피클이 들어가 있는 한 끼 대용으로도 손색없는 빵입니다. 너무 달지도, 짜지도 않은 평범한 맛입니다.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메뉴인만큼 특별하면서도 평범한 맛을 뽐냅니다.

 

 

 

 

 

다음은 나비파이입니다.

나비파이의 크기는 제 손바닥보다 크더라고요.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나비 파이는 페스츄리 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단 맛이 입안을 맴돌아 기분까지 좋게 만듭니다.

 

 

광주광역시 대표 맛집 궁전제과!

다양한 빵들의 향연 그리고 건강한 재료들로 이루어진 궁전제과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통이 있는 빵집, 궁전제과로 가셔서 맛으로 40년이란 시간을 느껴보시는 건 어떠세요?^^

 

 

 

궁전제과 충장 본점

주소 : 광주 동구 충장로1가 1-9

전화번호 : 062-222-3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