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문화로 함께 하는 희망프로젝트"를 아십니까?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얼마 전 '인터뷰'라는 프로그램에서 농촌총각의 인터뷰가 방영된 적이 있다.

K씨의 고민은 '국제결혼이 정말, 괜찮은가?'라는 점이었다.
7년 전 사랑의 실패를 경험하고 '사랑'을 기다리며 지내온 시간, 이제 그 기다림을 그만하고 결혼을 하려고 하는데... 결혼상담을 받은 결과 농촌총각, 많은 나이, 경제적인 어려움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결혼상대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국제결혼을 권유하는 것이었다.

K씨 주변의 국제결혼 커플들을 인터뷰하면서 국제결혼을 결정하게 되는데, 그 중 한 다문화가정의 사례를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다문화 가정!

국제결혼은 결혼하는 당사자들만의 문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국경을 넘은 만남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언어소통, 아내의 가족, 그리고 태어날 아이들 양육을 고려해야 하고 사회적으로도 우리나라 사람들끼리 하는 결혼보다 훨씬 더 많은 점들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단일민족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살아온 민족이라 국제결혼에 대해 보수적인 성향을 가져왔었는데, 최근에는 주위를 조금만 둘러보면 외국에서 오신 ‘아내’들이 많다. 또 외국에서 오신 '남편'분들도 있다.
국경을 넘어 만난 인연들, 인종이 다른 사람들이 만나 한평생을 약속한 인연에게도 사랑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들의 생활을 소재로 한 '러브 인 아시아(Love in Asia)'라는 공연이 열린다.
즐거운 공연을 통해 우리 주변의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뜻 깊은 공연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 저에게 공연 초대권이 여유가 있어서 공연을 함께 하고 싶은 분들에게 나눠드리고 싶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금요일까지 연락(비밀댓글로 성명과 연락처)주시면 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시 : 2009. 03. 08(일요일)   늦은 5시
장소 : 광주 5.18 기념문화관 기념관 민주홀
문의 : 소리나루 (02-481-1031 / 인터넷카페
http://www.sorinaru.co.kr/)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02-3704-9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