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1아이디어 컨퍼런스 “아이디어 컨퍼런스 결과 현장”-빛창


2011아이디어 컨퍼런스 “아이디어 컨퍼런스 결과 현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10.04(화) ~ 11.10(목) 진행되었던 공모전을 기억하시나요?! 바로 광주광역시와 함께 하는 청년·학생 아이디어 컨퍼런스였는데요. 2011 아이디어 컨퍼런스는 광주발전을 위해 청년 및 학생들이 아이디어 배틀을 하는 형식으로 치뤄진 공모전이였습니다.

누구나 광주 시정에 관심을 갖고 시정발전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젊은이들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발표하고 시청 공무원들로 구성된 청중심사단이 심사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신선한 시도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2011 아이디어 컨퍼런스]


대한민국 젊은이들의 호기심이 만들어낸 생활속 창의력의 승부!
열정의 아이디어 배틀! 상상이 현실이 되는 배틀!

빛창에 게재된 2011 아이디어 컨퍼런스 관련 글 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참여자들로 인해 경쟁이 치열했던 2011 아이디어 컨퍼런스!

2011 아이디어 컨퍼런스에 참여한 전국 20대 청년·학생 개인 또는 동아리, 소모임, 그룹, 팀등의 다양한 팀들이 치열한 경쟁을 통해 예선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아이디어 발표를 통해 최종 결선 프리젠테이션에서 등위를 결정하게 됐는데요. 어느 컨퍼런스보다도 광주를 향한 뜨거운 열정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젊은 패기와 도전정신 그리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였던 2011 아이디어 컨퍼런스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여접수부터 시작해서 오랜 기간 신중한 심사를 걸쳐 선발을 했는데요. 생각보다 더욱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와서 등위를 결정하기 힘들정도였습니다. 그래도 공정한 심사와 팽팽한 경쟁으로 결선 프리젠테이션이 12월 1일(목)에 치뤄져 성공적으로 2011 아이디어 컨퍼런스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2011 아이디어 컨퍼런스 결과]


전국의 20대 청년·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청년·학생 아이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표지판 뒤에 내가 있어요’ 등 10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1일 발표했습니다.

영광의 대상 수상작은 ‘표지판 뒤에 내가 있어요’로 버스정류장의 쓰레기통을 버스진행 방향의 버스노선번호 표지판 뒤에 고정 배치해 쓰레기통 앞에서 버스를 승하차하는 불쾌한 마음과 쓰레기통을 찾아다니는 불편을 없애자는 제안으로 홍익대 방재혁 군이 수상하여 부상금으로 300만원을 받았는데요. 현실 가능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서 더욱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표지판 뒤에 내가 있어요”영예의 대상 수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상에는 전남대 재학중인 안솔매 외 5명으로 구성된 sixth sense 팀의 ‘중외공원 활성화 방안’과 호남대 재학중인 박훈군의 ‘자전거타기 좋은 도시 광주’ 2건이 선정되었고, 그 밖에 은상 3건, 동상 4건 등 총 10건이 수상하였으며, 상금 1,200만원이 지급되었습니다.
(대상(1) 300만원, 금상(2) 각 200만원, 은상(3) 각 100만원, 동상(4) 각 50만원)

- 예 선 : 실·국 주무팀장(9명)이 심사위원이 되어 본선출 30건 선정(11.16)
- 본 선 : 전문심사단(10명)이 결선에 오를 10건 선정(11.23)

결선심사에서는 전문심사단(50%) 뿐 아니라 광주시청 공무원들이 현장 심사단(50%)으로 직접 참여해서 현실가능한지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평가했다고 해요. 실제로 이번 2011 아이디어 컨퍼런스에 뽑힌 아이디어 우수작들은 시책화해서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올 2011 아이디어 컨퍼런스가 무척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청년 · 학생뿐 아니라 주부, 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층으로 세대별, 테마형 공모를 추진해 역동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하니 2011 아이디어 컨퍼런스에 참여못해 아쉬우셨던 분들은 내년 2012년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결선(최종)진출 아이디어 주요내용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