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강운태시장], 수도권 14개기업 1,252억원 투자유치-빛창


 

광주시 강운태시장
 수도권 14개기업 1,252억원 투자유치



광주시가 강운태시장 수도권 14개 기업과 1252억원 투자유치를 했다고 합니다. 광주에 살고 있는 시민으로써 너무나 좋은 소식인 것 같아요. 광산업 5개 업체, 전자 정밀금형 6개업체, 전기자동차·로봇부춤·신재생에너지 각 1개 업체들의 투자유치를 했다고 합니다.

좋은 소식 광주 시민분들과 타 지역 분들 모두 함께 놔누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하게 됐습니다. 그럼 광주시가 수도권 14개기업 투자유치 한 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시는 29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강운태 시장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환경설명회를 갖었다고 합니다. 수도권 소재기업 등 14개 업체를 대상으로 1252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하네요^^

미래 고부가가치 첨단 업종인 광산업  5개, 전자․정밀금형 6개, 전기자동차․로봇부품․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각각 1개 업체와 투자를 이끌어 내는 협약체결을 통해서 광주시에서 820여명의 고용창출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요즘처럼 취업이 힘든 시기에 관련 분야의 취업률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긴 것 같아서 너무나 좋은 것 같아요. 학생들도 취업에 대한 걱정이 줄고 투자유치를 통해 들어오는 관련 기업 분야에 대한 기술의 질도 광주시 시민들에게 고스란히 전달 될 것 같아 무척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투자유치 기업의 세부내용]


냉기압연부품 및 금형사업분야에서 한해 매출이 600여억원을 상회하는 중견기업인 태정산업(주)은 광주 첨단2단계 부지에 450억원 투자와 180여명의 고용창출로 제2의 도약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LED 리플렉터 및 패키지 분야에서 국내 대기업의 인정을 받아 추후 TV분야에서 협력업체로 사업을 추진할 (주)프로맥엘이디는 금번 투자협약으로 광주에 200억원 투자와 80여명의 고용창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 전자부품 납품을 통해 한해 매출이 800여억원에 이르는 (주)영림테크는 60억원 투자와 120여명의 고용창출을 통해 PCB 어셈블리분야에서 사업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한국내 차량용 냉동기 제작 1위업체로 탑차 및 전동차, 버스용 에어컨 전문제작기업인 (주)화성써모는 50억원 투자와 50여명의 고용창출을 통해 광주에 제2의 생산기지를 건립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첨단산업분야에서 독자적인 기술 및 사업영역을 확보하고 있는 10개의 유망 중소기업과도 투자협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투자유치 첨단산업 분야의 세부내용]


광산업분야에선 (주)파인코리아, 쓰리아이전기(주), (주)루켄테크놀러지스, (주)미라클산업과 총292억원 투자와 165명의 고용창출 협약을 맺었습니다.

- 전자분야에선 지이에스(주), 한도정밀, (주)오리엔텍과 총100억원 투자와 155명 고용창출의 투자협약을 맺었습니다.

- 전기자동차, 로봇부품 및 신재생에너지분야에선 (주)이앤아이, 제네스트, 에이엠티(주)와 총100억원 투자와 77명의 고용창출 투자협약을 맺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시 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이는 투자유치. 이러한 투자유치를 하기 위해 그동안 광주시는 많은 준비를 해왔었는데요. 투자협약식에 앞서 수도권 소재깅버인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투자환경설명회에서는 그동안 광주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차별화된 광주만의 투자환경 및 지원책 등 투자 적격지로서 광주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에 주력하셨다고 합니다.

광주에 살고 있는 시민분들은 광주가 얼마나 살기 좋은 도시이고 기회가 많은 곳인지 알고 있지만 타 지역에 살고 계신 분들은 모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광주의 매력을 알리는데 노력을 하신 것 같아요.

이런 노력들이 바탕이 되어 다른 지역의 기업들에게 광주의 매력을 알리는데 성공했기에 투자유치가 성공적으로 치뤄지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설명회에 참가한 기업인들이 광주의 최고 투자매력지로 전국 최저의 산업용지와 전문 인력 등을 손 꼽았다고 하는데요 그밖에도 다양한 광주의 차별화된 투자매력에 매료되셨다고 합니다.




[광주가 갖고 있는 차별화된 투자매력]


- 첫째, 제곱미터당 20만원대의 전국 최저가 수준의 풍부하고 저렴한 산업용지 공급,

- 둘째, 매년 5만여명의 전문인력 배출 및 매년 전국 수능성적 전국1위를 차지하는 우수하고 풍부한 노동력 공급,

- 셋째, 광주 R&D특구, 한국광기술원, 광주과학기술원 등 180여개의 연구․지원기관을 보유하고 있는 전국 최고수준의 연구기관 집적화 단지보유 및 우수한 연구능력 보유,

- 넷째, 전국 특별시, 광역시중 최저수준의 노사분규 및 종업원 이직률의 안정된 노사문화와 기업 친화적 환경,

- 다섯째, 104%의 주택보급률과 98%의 상하수도 보급률, 광역시 최고 수준의 녹지율 및 전국 특별․광역시중 가장 낮은 생계비와 질병율을 자랑하는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건강한 도시.





투자환경 설명회를 통해 그 동안 정보부재로 잘 몰랐던 광주만의 장점과 지원책 등을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보다 많은 수도권 기업인들이 광주의 투자환경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광주 방문과 투자상담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이번 투자협약은 민선 5기 들어 ‘광주가 소비의 도시에서 생산의 도시로, 직장을 찾아 더나는 도시에서 직장을 찾아 몰려드는 도시로, 과거 단순 저소득 노동집약적 공해유발 산업에서 미래 지향 고부가가치 첨단산업 유치를 통한 행복한 창조도시 구현’을 위해 적극 펼쳐온 투자유치의 성과물이기 때문에 더욱 큰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발광다이오드(LED)·레이저·광센서·광학렌즈 등을 생산하는 광산업체를 집중 유치하는 한편 클린디젤·전기자동차 기업, 삼성전자·대우일렉과 연계한 가전업체, 문화콘텐츠 기업, 태양에너지 관련 기업 등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