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쿤스트할레] '거시기 하시죠?' 광주릴레이 아트 프로젝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 최근에 구 도청앞 분수대 근처를 보셨나요?
그 곳에 언제부턴가 세워져 있던 알 수 없는 구조물을 발견하셨을 겁니다.
이 구조물의 정체가 뭘까요?




"연꽃인가? 석가탄신일은 진작에 지났는데?"
시내를 왔다갔다하며 저게 도대체 무엇일까 고민하던 저는 직접 그 정체를 밝히러 분수대를 향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뉴시스>




쿤스트할레

구 도청앞 분수대 근처에 독특하게 컨테이너 박스로 만든 쿤스트할레가 위치해있습니다.
그렇다면 저 꽃도 쿤스트할레와 관계가 있겠죠^^
저 밝게 빛나는 꽃의 정체는 이번 광주 릴레이 아트 프로젝트 중의 하나라고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쿤스트할레 홈페이지>



쿤스트할레 광주 릴레이 아트 프로젝트 '거시기 하시죠?'



7월 19일 부터 쿤스트할레 광주 안과 밖에서 거시기 한 것이 하나, 둘씩 만들어져 갑니다.
그리고 '거시기 하시죠?'의 모든 작품이 설치되는 그날, 9월 2일 금요일, 8시에 오프닝 파티가 열립니다. 지금부터 쿤스트할레 광주를 주시해 주세요!
 
오프닝 파티: 9월 2일 금요일, 8시
클로징 파티: 10월 21일 금요일, 8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쿤스트할레 홈페이지>



총 18명의 작가와 광주 시민분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광주 릴레이 아트 프로젝트 '거시기 하시죠?'는 지금까지 5개의 작품들이 설치되어있는데요. 저는 밖에서 살짝 구경해서 4가지 밖에 못봤답니다.

제일 먼저 멀리서 걸어오는 저의 눈에 띈 MAC 작가의 '행복한'(▲위 사진)
저녁에 방문해서 제가 찍은 사진은 없습니다^^;
하지만 멀리서 봤을 때도 보이는 '행복한' 글씨는 앞에 밝게빛나는 꽃만큼 눈에 띄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수대에 설치된 최정화 작가의 작품 '숨 쉬는 꽃'
지나갈 때는 몰랐는 데 꽃잎이 움직이더라구요. 팔랑팔랑 움직이고 빛나는게 정말 예뻤답니다^^ 이게 뭘까 궁금했는데 고민해결!
'숨 쉬는 꽃'을 바라보며 꽃잎이 움직여라며 감탄하고 있는 저의 눈에 들어온 또다른 작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니게임'
처음에 저기 위에 뭔가 있는 것 같은데? 하면서 자세히보니 경찰이 주루루 서있네요.
당연하지만 자세히보니 경찰 모형이었습니다. 멀리서보니 진짜같네요^^
쿤스트할레 위에 올라간 사연이 뭐가 있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매리 작가의 'shoe의 초상'
쿤스트할레 앞쪽에 위치한 작품인데요. 빨간 하이힐의 모습을 하고있습니다.
신발 곳곳에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적혀있었는데요. '거시기 하시죠'의 또 다른 작가 광주 시민분들의 작품인 듯하네요.


이처럼 앞으로 쿤스트할레 주변와 내부에 '거시기'한 작품들이 9월 2일까지 만들어질 예정인데요.
광주 시내에 가시는 광주 시민분들은 쿤스트할레에서 '거시기'한 작품 구경과 쿤스트할레만의 생기넘치는 분위기를 즐겨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