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재미와 일상

[빛창]여름 열대야 극복 및 광주에서 즐기는 도심 속 여름피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CNB뉴스>





창문을 뚫어버릴 듯한 굵은 빗줄기가 쏟아지던 장마가 드디어 끝났다고 좋아했는데, 아직 방심은 금물이라는 듯이 바로 무더위가 찾아오네요^^;
지구 온난화때문일까요. 가면갈수록 여름에 너무덥고, 태풍이 자주 오는 듯합니다.



요즘에는 간간히 비가와서 좀 낫지만 평소에는 선풍기를 꺼놓수 없는 찌는듯한 무더위.
그나마 선풍기 바람도 후끈한 날이면 어쩔 수 없이 은행이나 카페 등을 찾는데요.
낮에는 이렇게 잠시 더위를 피해도 밤에 집에 들어오면 열대야가 저희를 괴롭힙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뉴시스>





낮동안 땅을 뜨겁게 만든 열기가 밤까지 이어져 더위때문에 밤에 잠을 못이루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오늘 열대야, 푹푹찌는 더위에 맞설 방법을 한 번 찾아보려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한국경제>


1. 더운 여름밤에 생각나는 시원한 맥주 한 잔!..을 피해주세요.

여름하면 생각나는 시원한 맥주. 게다가 더위에 잠이 안오는 날에는 더더욱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맥주가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알코올을 많이 섭취하면 탈수증세가 일어나는데, 화장실도 자주가게되고 갈증을 느껴 숙면에 방해가된다고합니다.
수분이 많은 수박도 잠자기 전에는 피해야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뉴스웨이>



2. 자기 전 샤워는 미지근한 물로 해주세요.

올라오는 열기에 땀은 주룩주룩!
땀으로 인한 찝찝함을 차가운 물로 씻고 나오면 그 상쾌함과 시원함은 이루말할 수 없죠^^
잠이 스스륵 올 것 같지만..차가운 물로 샤워하면 몸의 근육을 긴장시키고 생리적 반작용으로 오히려 체온이 다시 올라갈 수 있다고합니다.
그러니 되도록 미지근한 물로 샤워해주시는게 열대야 숙면에 도움이 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스크림4 스틸컷>



3. 더위를 쫓는 서늘함. 공포영화

흥미진진한 드라마나 무서운 공포영화, 이야기는 순간 더위를 쫓아줍니다.
더위가 사라진 듯한 착각을 들게하지만 적어도 더위로 인한 짜증은 없어지겠죠^^
하지만 너무 빠져서 밤 늦게까지 보시면 수면시간이 줄어들어 피곤해지니 주의하세요.

mp3나 핸드폰의 취침기능을 이용하여 평소 좋아하는 음악이나 잔잔한 음악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뉴시스>



4. 광주 도심 속 피서지를 찾아떠나자.

낮 동안 은행과 카페를 찾아다니는 것도 너무 많이해서 눈치가 보인다 싶으신 분들은 광주 안의 숨겨진 피서지를 찾아떠나보세요^^
광주 안에 피서지가 어디있냐구요? 빛창를 잘 보시면 찾아보실 수 있답니다.
옆의 카테고리에서 Go to joy의 '지도를 펼치자'를 클릭하시면 광주와 광주 근교에 있는 멋진 피서지들이 보입니다.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클래식 감상실(http://saygj.com/1575), 시원한 나무그늘과 상쾌한 공기가 가득한 전남대학교 수목원(http://saygj.com/1511), 무더위를 식혀줄 운천호수(http://saygj.com/775), 더위도 피하고 문화도 즐길 수 있는 광주문화행사(http://saygj.com/1562) 등등 정말 많은 정보가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 농협 광주농산물종합유통센터 분수대와 시청 앞 '평화공원', 연재동 '양산제' 등 광주 휴식공간에서 자연바람을 느끼며 차분히 여름 더위를 식히는 방법도 정말 좋은 피서방법이랍니다.

혹시 알고있는 다른 좋은 피서방법을 알고계신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