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모바일/광주]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는 광주광역시 " 모바일 웹/어플/sns "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는 광주광역시 " 모바일 웹/어플/sn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쓰고 계실텐데요~ 스마트폰 사용하는데 있어 스마트폰 어플은 절대적으로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됐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다양한 어플을 통해서 생활의 편리함을 누리고 정보를 얻고 계실 것입니다.

저 또한 스마트폰으로 바꾼 이후 게임, 어학, 여행, 요리 등 다양한 정보를 어플을 통해서 쉽게 얻고 있어요. 무엇보다 제가 제일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건 “광주광역시 버스 어플”입니다. 버스 어플을 통해서 정류장에 나가지 않아도 버스가 도착하려면 몇 분 남았는지, 정류장에 알림 전광판이 없어도 어플을 통해서 알수 있어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이렇게 생활의 편리함을 주는 어플과 모바일 웹에 관심을 가지다 보니 광주광역시에서도 다양한 모바일 웹, 어플, 그리고 다양한 sns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광주에 사시는 분들이 이런 어플과 웹을 알고 있다면 더욱 생활이 편리하고 윤택해지실 것 같아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는 광주광역시 " 모바일 웹/어플/sns "





1.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모바일 웹]
주소 : http://m.gwangju.go.kr/
문의처 : 광주광역시 공보관실(062-613-2164)
모바일 웹에 주소를 치시고 들어가면 광주광역시 모바일 웹이 나오게 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광역시 모바일 웹에 접속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보도자료, 인터넷방송, 복지정보, 문화관광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아이콘도 너무나 아기자기하니 귀여운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바일 광주를 클릭하고 들어가니 광주여성재단 역사적 출범,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지원포럼 출범 등등 다양한 글들을 클릭해서 볼 수가 있어요. 출퇴근길 버스 안에서 심심하실 때 읽으시면 시간도 금방 가고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광주광역시 모바일 웹의 장점은 바로!!!!!   “ 다양한 언어 지원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번역이 될 모바일 웹이 제공이 된다는게 무척이나 신기했어요. 아무래도 아시아에서 우리 나라와 가장 가까운 중국과 일본 국민들을 위한 언어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외국인들까지 배려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광주광역시에서 제공하는 어플 소개해 드립니다.
1. 광주생활정보 :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앱스토어에서 "광주생활정보" 검색하시어 다운로드
    ▷ 관련글 :     http://saygj.com/1305
2. 광주캘린터 : 검색어 '광주' 또는 '광주캘린더'
   ▷ 관련글 :     http://saygj.com/1296

[트위터]

- 광주광역시 공식트위터 :: @dodreamgwangju
- 빛창블로그 트위터 :  @bichangstory
 - 2011도시환경협약 광주정상회의 : @2011uea
- 광주디자인비엔날레 : @gwangjubiennale
- 2015하계유니버시아드 : @2015Universiade

@dodreamgwangju

사용자 삽입 이미지


@bichangstory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광역시 블로그]

블로그 : 2015하계유니버시아드 블로그, 광주광역시 도시홍보블로그, 영문블로그


- 2015하계유니버시아드 : http://gj2015.tistory.com/

광주광역시 도시홍보블로그 www.saygj.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광역시 영문블로그www.gwangjublog.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버스정보시스템 모바일 웹
 
주소 : http://bis.gjcity.net/app/mobil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도 이용하고 있는 “광주버스정보시스템”입니다. 노선검색, 환승검색, 버스도착정보, 버스위치검색, 저상버스도착정보, 저상버스위치검색에 대한 정보를 바로바로 알아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한 어플이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주로 가는 곳인 무등도서관인데요~ 집에 가는 버스를 알아보기 위해 무등도서관에서 버스시간에 대한 도착 정보를 알아봤어요. 그랬더니 도착 하려면 몇분이 남았는지, 현재 버스의 위치는 어디인지도 알려주는 어플이였습니다. 비가 많이 오거나 눈이 많이 오는날 실내에서 버스 도착시간을 알고 나올때 참 유용하게 쓰였던 어플인데요~ 여러분들도 이 어플을 이용하시면 정말 편리할 듯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승에 대한 서비스도 자세히 잘 알려주세요^^ 한번씩 멀리가야되는데 어떻게 가야할지 모를때 막막하잖아요~ 그때 이 환승어플을 이용해서 출발지와 도착지만 검색해주면 끝입니다. 정말 편리하겠죠? 걸리는 시간과 몇 개의 정류장을 거쳐야 하는지도 자세히 나와있어 목적지까지 편하게 갈 수 있도록 해주더라구요. 다른건 몰라도 이 버스노선 어플은 정말 편리한 것 같아요.



3. 광주문화관광포털 모바일 웹

 - 모바일 웹 주소:  http://mtour.gwangju.go.kr
 - 모바일 어플 검색어 :  앱스토어에서 검색어 ' 광주u-tour'
    ▶ 관련글 :   http://saygj.com/1413
 - 문의처 : 광주광역시 관광진흥과(613-3622)

ㅇ 모바일 어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문화관광포털 모바일 웹으로 들어갔을 때 메인 화면이에요. 무등산의 4계절의 아름다운 모습을 배경으로 한국어와 영어로도 지원이 간으한 어플이더라구요. 저도 모르고 있던 어플을 발견해서 너무나 기뻤습니다. 좀더 빨리 알았다면 지금보다 더 광주의 여러곳을 다 찾아 다닐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ㅠㅠ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광주문화관광 모바일 웹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어야겟어요^^

이 어플에선 광주의 재발견, 볼거리, 즐길걸, 먹거리, 잘거리, 살거리, 관광안내소 참여마당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 보는것에 관심이 많아서 볼거리를 한번 클릭해봤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볼거리를 클릭하니 산/사찰, 유적지/사적지/기타, 사당/서원/누정, 생가/전통가옥/특화마을, 공원 및 체육시설, 문화재, 광주인근관광으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산/ 사찰을 클릭해보니 개금산, 금봉산, 무각사부터 해서 많은 산과 사찰에 대한 정보가 있었어요. 별표시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이 이곳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평점을 볼 수도 있으며 후기도 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광주에 대해 좀더 알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모바일 웹을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광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광주관련  페이스북 서비스

 가. 광주비엔날레 -> 검색어 : gwangju biennale
 나.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 검색어 : 2015
 다. 2011도시환경협약 광주정상회의 -> 검색어 2011uea
 라. 자스민광주 -> 검색어 jasmine
 마. 광주fc -> 검색어 광주fc
 바. 광주문화재단 -> 검색어 : 광주문화재단
 사. 광주영어방송 -> 검색어 : 광주영어방송
 아. 페스티벌 오! 광주 -> 검색어 : 페스티벌 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모바일에 대한 정보를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광주광역시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어플이 제공되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어플과 모바일 웹에 대한 서비스를 맘껏 누리고 편리함을 느끼셨으면 좋겠어요. 어플 뿐만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도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