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 광주 시민의 날 기념식 - 빛창

지난 5월 20일 광주 시민문화관에서 시민의날 기념식 행사가 있었습니다.
오전 9시 30분 부터 11시까지 약 두시간에 걸쳐 진행 되었는데요
시민의날 기념식은 올해로 25회 째라고 합니다
매년 11월 1일에 진행 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지난해부터 521일로 바뀌어 진행됐다고 합니다.
올해는 주말을 피해 하루 앞당겨 20일에 기념식이 열린것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월임에도 불구하고 미친듯이 찌는 날씨에 헉헉대며 찾은 시민문화관!!
시민문화관이 어디에 있는 지도 모르고 살았던 광주시민으로서 반성합니다...ㅋㅋㅋ
행사가 진행되는 강당이 생각보다 협소하더라구요.
고로 매우 후덥지근 하였습니다...- _-;; 그래서 그런건지.. 그냥 나눠주시는건지
귀여운 물을 앞에서 나눠주시더라는...

이번 시민대상에서는 분야별 공로자 5명이 선정되었습니다.
수상자
사회봉사대상 - 단체인 새천년 통일 한국 포럼
학술 대상 - 조선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최준식님
예술 대상 - 연극배우 박윤모님
체육대상 - 광주시 생활 체육회장 김창준님
지역 경제 진흥 대상 -  (주)한국정밀, (주) 베스텍 대표이사 김성봉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뙇!!!!
잘 보이시진 않겠지만..
수상자 분들께서 호명에 따라 무대위에 순서대로 입장하시는 모습입니다ㅋ
수상자 분들과 시장님의 얼굴에 모공이 보일만큼 다가가서
수상 모습을 아주 접사로
찍어버리고 싶은 심정은 굴뚝 같았으나..ㅋㅋㅋㅋ
수상을 축하하러 오신 꽃을 한아름 들고 오신 많은 시민분들로
강당이 복닥거려서 뒤로뒤로... 숨어있는 꼴이 되었습니다 ㅠㅋ

많은 분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광주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시고 계십니다.
이번에 수상 하신 분들과 함께

버스-택시 기사님들,
재래시장 상인들,
회사에서 열심히 직무를 수행하는 시민들,
학교에서 열공하는 우리 학생들 까지

광주 내에서 내가 가장 잘하고 내가 할수 있는 일을 열심히 하고 계시는
모든 광주 시민 분들또한 박수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내 자리에서 내 본업에 충실하는 것 또한 사회를 이끌어 가는 기본 원동력 아니겠습니까^^
모든 광주 시민들에게 박수를!! 짝짝짝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