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광역시] 온가족이 즐기는 다양한 인디애니메이션



세계광엑스포 주제영상관에서 5. 16(월) ~ 6. 11(토) 까지 약 한달간  2011 빛고을 애니메이션 기획전 ‘인디애니유랑단 in 광주’ 개최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 빛고을 애니메이션 기획전’로 국내 유일의 독립애니메이션 축제인 인디애니페스트 2010(Indie-AniFest 2010)에 출품된 총 78편의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획전의 모든 작품은 ‘식·욕’ 섹션을 제외하고 전체 관람을 할 수 있고 12세 이상 관람가로 꾸며져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주제와 표현, 다양한 제작기법 등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일반 관람객뿐만이 아닌 애니메이션 제작 전문가나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신선한 자극과 자료가 되지않을까합니다^^ㅎ



특히 올해 기획전은 9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었다고하는데요?

1주차 ‘숨바꼭질’과 ‘마주치는 거리’
2주차 ‘가족을 위한 수다’와 ‘로망은 없다(장편)’
3주차 ‘여행 With’와 ‘이계의 시간’ 및 ‘속삭임’
4주차 ‘러브 칸타빌레’와 ‘식·욕’

등 주제에 따라 주차별로 각각 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보는 순간 웃음이 나오는 작품에서부터 소재와 표현의 기발함에 탄성을 지를 수밖에 없는 작품들, 때로는 가벼우면서도 때로는 우리 사회를 깊이 있는 시선으로 흘깃거리는 작품들까지 상업용 애니메이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주는 인디애니메이션!
작품 설명을 보다보니 3D로 상영하는 작품도 많더라구요.


5월 어디로 갈까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은 아이, 연인, 친구의 손 잡고 '세계광엑스포 주제관'으로 출발하세요^^ㅎ
입장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관람 가능합니다.


★ 2011 빛고을 애니메이션 기획전(인디애니유랑단 in 광주)

- 기   간 : 2011. 5. 16(월) ~ 2011. 6. 11(토) [1회 15:00, 2회 17:00]
- 장    소 : 세계광엑스포주제관(서구 치평동 상무시민공원 내)
- 주최/주관 : 광주광역시/(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 후    원 :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 관 람 료 : 무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진행하는 '숨바꼭질' 작품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Father and Sister (파더 앤 시스터)
한가로운 아침, 한 수녀가 앞뜰에서 꽃을 따서 성당 안 제단 앞에 꽃꽂이를 준비한다. 꽃을 따라 들어온 벌 한 마리를 발견한 수녀는 당황하며 벌을 없애려 노력한다. 멀리 건너편에 위치한 고해성사 방에 있는 신부는 그 상황을 오해하여 달리 인지하면서 갈등과 번뇌에 빠지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Where, There, Here (숨바꼭질)
숨바꼭질을 하는 듯 나타났다 사라지는 이미지들을 모래만을 이용하여 만든 작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라쿠카라차 (Lacucalacha)
화장실이 급한 여고생 말숙이는 공중화장실에 뛰어들어간다. 시원하게 일을 보고는 처리를 하려고 하는데 아뿔싸 휴지가 없다! 이 때 바퀴벌레가 나타나 말숙이에게 휴지대용인 신문지를 갖다 주고 말숙이는 바퀴벌레의 신기한 재능을 보고는 일을 꾸민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작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작품소개를 봤는데 그냥 다 보고싶더라구요^^;
대부분 5분에서 10분정도의 상영시간을 가지고있어 다 볼 수도 있지않을까 기대해봅니다ㅎ!


작품소개, 행사안내 등 자세한 사항은 세계광엑스포주제관 홈페이지(http://expo.gitct.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