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 광주시의 새로운 교통카드를 소개합니다!


광주지역의 새로운 교통카드가 5일 공식적인 오픈식을 갖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한페이 카드'!

처음에 들었을 땐 이미 마이비 교통카드가 있는데 어떻게 새롭게 만든다는 걸까 궁금했답니다.
그래서 한번 자세히 알아보았는데 신기하더라구요^^
여러분들께 광주의 새로운 교통카드 '한페이 카드'를 설명해드리고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미지출처 : 한페이카드 홈페이지 >




한페이카드 서비스 개시는 광주시가 차세대 전자금융산업의 하나로 적극 추진해온 '유페이먼트 기반구축사업'의 본격적인 출발점인데요!


'한페이 카드'

* hanpay카드는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의 교통요금은 물론 유통, 공공시설에서도 결제 가능한 전자화폐입니다.
* 국내표준 보안, 관리방안을 적용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미지출처 : 한페이카드 홈페이지 >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의 교통요금 결제, 환승혜택은 물론됩니다.
또한 한페이 유통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제휴가맹점의 정책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하네요^^!

게다가 향후 사업영역 확대에 따라 각종 공과금과 민원 수수료 등의 납부가 가능하다고합니다.
한페이 카드를 홈페이지에서 카드등록하면, 연말 소득공제 혜택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미지출처 : 한페이카드 홈페이지 >



한페이 카드의 발급(구입) 방법은 충전소 및 가맹점 등 한페이 로고가 부착되어 있는 가맹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가격은 4,000원입니다. 보충금액은 5천원부터 50만원까지 보충가능하다고하네요!


'한페이 카드'를 교통카드라고하기 미안할 정도로 서비스가 많더라구요^^ㅎ
그래서 '한페이 카드'를 스마트카드라 말하나봐요.


광주시에서는 스마트카드 기술이 적용된 전자화폐 출시를 계기로 시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고용 창출 효과는 물론 전자, 유통, 지식 등 관련 산업의 동반 성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합니다.


그럼 앞으로 마이비 교통카드는 어떻게되나구요?
현재 사용되고 있는 ‘마이비 교통카드’는 당분간 ‘한페이 카드’와 같이 쓸 수 있으며, 광주시와 계약기간이 끝나는 올해 말경에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종합대책을 세워 나갈 예정이라고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마이비가 떠나서 아쉽지만 더 좋은 한페이가 나왔으니 이용하면서 익숙해져야겠네요^^



아직은 전라남도, 광주광역시밖에 사용가능 지역이 한정되어있지만 추후에 전국호환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합니다^^ 광주를 중심으로 얼른 전국호환이 가능했으면 좋겠어요^^



'한페이 카드'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은 한페이카드 홈페이지(http://www.hanpay.ne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