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충장축제 개막식

어제 퇴근시간이 조금 지나자마자 핸드폰이 울린다...
와이프가 충장로 가고 싶다는 전화다...(고민?  운동가야 하는데 왜?)
'왜? 갑자기? 뭐땜시 충장로를 간다고 그러는데????' 하려다가 생각해 보니 충장축제구나 싶어서,
얼른 "혼자서 두 녀석들을 어떻게 데리고 다녀? 힘들텐데 함께 가야지!"하고 큰소리를 ㅎㅎㅎㅎ
(이 재치=눈치 ㅋㅋ)

아이들과 함께 상무역으로 Go~   충장로 갈때는 역시 지하철을 이용하는게 최고더라구 특히 행사때는 더욱 더!

일전에 홍성훈님의 [광주시민의 입장에서 바라본 '광주지하철'(http://saygj.com/89)]이라는 글에서 본 책 자판기도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었기에 한컷 찰칵~

지하철역내 책 자판기
※카메라를 못챙겨서 폼카로 찍어서 화질이 좋지 않은 점 양해바랍니다.


행사 메인무대
충장축제 메인무대사진
초대가수 송유빈 -> 잘 모르겠지만 분위기는 좋았음
충장축제 메인무대사진 가수 송유빈

우다방 옆으로 추억의 뽑기
(사실 난 어릴적에 우리동네에서는 이걸 해먹어본 적도 없다   설탕 구경을 거의 못했는데 ㅋ)
우다방옆 뽑기 사진

충장로 우체국(우다방) 옆에 머리위로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다...
우다방 옆 옛날 충장로 사진1 우다방 옆 옛날 충장로 사진2

일단 배가 너무 고파서 유생촌으로
유생촌 입구간판 사진
유생촌이 83년 개업했다고?  와~~   역시 시내 나오면 아직도 유생촌에서 돈까스를!


학생회관 뒷편길로 있는 점집들에 사람들이 북적거리고,
   포장마차 거리도 한켠에 쭈욱 자리잡고 있었다....
점집거리 사진1 점집거리 사진2

다시 메인무대가 있는 곳으로 ~   초대가수 잘 모르겠음
충장축제 메인무대사진


마지막 하일라이트!!!!   폭죽!
  그전에 레이저쑈를 했는데 폰카라 화질이 전혀~~~   헉!
0123456
행사 하일라이트 폭죽 사진

충장축제가 10월12일인데 한번쯤 낮에 가서 들려보고 싶다.

행사장 이곳저곳을 탐방기를 올려주면 좋겠는데~


대부분의 지역축제가 꽃, 음식 등의 주제로 축제를 하지만 충장축제는 '추억'이라는 테마가 사실 참 마음에 든다.  그래서 충장축제때 한번쯤은 꼭 들려보고 싶어진다.

더 좋은 축제로 자리매김되기를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