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맛집]돼지갈비집으로 유명한 광주 민속촌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쓰는것 같네요 ~

날씨가 좀 풀어졌다 싶었는데 ... 아직도 동장군은 우리나라에서 떠날 기색이 보이지 않아 보여요~ㅠㅠ 뉴스를 보니 태백산맥을 기준으로 동해쪽이 새하얗게 눈이 많이 왔더라구요~ 100년만의 대설이라니... 정말 동장군의 세력이 아직 가시지 않은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곧 봄이 오겠지만~^^ 아직 춥다고 해서 방콕하고 있으면 몸도 마음도 더욱 추워질 뿐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럴 때 일 수록 잘 먹고 잘 움직이고 그래야 겨울을 잘 나지 않을까 해서 머릿속에서 맴도는 음식점을 찾아가기로 했어요~^^

그 음식점은 바로 “민속촌” 인데요~ 광주에 사시는 분들은 적어도 한번 이상쯤은 갔을 법한 광주 맛집입니다. 서비스 짱, 분위기 짱 물론 고기 맛도 짱~!!이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 맛집 민속촌 입구의 모습이에요~ 한옥의 모습이 떠오르지 않으세요?^^ 민속촌이란 이름과 걸맞게 한옥 나무구조를 이용한 토속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에 남았어요~

민속촌은 메가박스 맞은 편에 있는 데요~ 맞은편엔 무진주가 자리하고 있어요^^ 만약 광주에 처음 오시는데 어딜 데려가야 할지 모르실 때 시내 한번 구경시켜 드리고 메가박스에서 영화 보신 후 민속촌에 오시는 건 어떨까요?^^ 정말 굿~~~~~~~코스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찾아간 때는 겨울이라서 손님들이 추울까봐 비닐막(?)을 씌어 놓으셨더라구요~ 그리고 숯불구이를 하는 집이라서 그런지 난로대신 숯을 이용해 온기를 유지하고 있었어요~ㅋㅋ

사진엔 보이지 않지만 페브리즈가 한쪽에 마련되어 있어요~ 왠 페브리즈냐구요?

나갈 때 손님들이 직접 원하시는 만큼 옷에 뿌리시라고 준비되어 있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고기를 먹고 난 후에는 옷과 머리에 냄새가 베어있어서 어딜 가나 신경이 쓰였는데 민속촌에서 고기를 먹고 나올 때 이렇게 페브리즈를 옷에 뿌리니 나갈때까지 기분이 좋아 졌습니다.~^^

이래서 제 기억 속에 언제나 민속촌은 다시 오고 싶은 음식점으로 자리 잡는게 아닐까 싶어요~~

전 늘 시켜 먹는 메뉴가 있어서 똑같이 시켰습니다. 바로 "돼지갈비와 수육쟁반냉면"이에요~^^광주 맛집으로 민속촌은 불냉면이 유명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매콤한 것을 좋아해서 항상 돼지갈비와 함께 수육쟁반냉면을 시켜서 먹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이 돼지갈비 시킨 모습이에요~^^ 처음을 찍고 싶었지만.....제가 고기에 눈이 멀어 먼저 불판에 올려버려서 처음오자마자 찍은 사진은 없어요..ㅠㅠㅋㅋ

오른쪽이 바로 수육쟁반냉면이에요~^^ 직원분이 오셔서 친절하게 냉면을 가위로 잘라 주시더라구요~ 쫄깃쫄깃하고 매콤하면서 다른 야채와 같이 먹으니 아삭아삭(?)하기 까지!!!

정말 민속촌에서 수육쟁반냉면을 안 드신 분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돼지 갈비의 모습(?)이에요~^^
칼집을 다 냏어 주시고 양념이 베어 있어서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ㅠㅠ
고기 구우실 때 보면 뒤집다가 숯 있는 곳으로 풍덩~ 하는 경우 있으시잖아요~(저만 그런가요..?ㅋ)
하지만 여긴 그럴 위험이 전~혀 없어서 전 부담없이 고기를 이리저리 뒤집으며 열심히 꾸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짠!!! 어느정도 거의 다 구워져 가네요^^ 사진에서 잘 보이진 않지만 동그라미 바깥쪽으로 민속촌만의 육수를 부어주세요~ 육수 있는 곳에 다 익은 고기를 넣어서 드시거나 버섯을 넣어서 드시면 더욱 맛있어요~!! 너무 많이 익히면 타서 몸에 안좋으니 주의하시구요~^^

다 익은 고기를 겨자소스가 뿌려진 매콤한 양파저리와 함께 상추에 싸먹으면 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말로 설명을 다 할 수가 없네요~ 전 겨자소스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먹고난 후엔 꼭 가그린이나 껌을 씹어주어야 하지만 먹을때 만큼은 맛있게 먹는게 최고니깐 전 꼭 같이 먹는답니다~^^* 혹시라도 다 먹으시면 언제든 종업원을 불러서 더 주시라고 말씀하시면 되요~

전혀 눈치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종업원분들을 쳐다보기만 해도 어떻게 다들 아시는지 필요한 것을 가져 오셨어요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쟁반수육냉면의 모습이에요~^^ 수육이 많~~이 들어있어서 전혀 돈내기 아깝지 않은 메뉴에요~ㅋㅋ냉면은 어찌나 찰지던지...전.. 고기보다 쟁반수육냉면을 더 먹는것 같아요~

그리고 더 맛있게 알려드리는 tip을 드리자면.. 냉면과 돼지갈비를 함께 드셔보세요~^^

그럼 민속촌의 매력에 풍~덩~ 빠지실꺼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빈접시들이 많아서 올리기 좀 .. 부끄럽지만.. 얼마나 맛있었으면 싹싹~빠진것 없이 다 먹었네요^^ 아~! 마무리로 식혜도 주더라구요~ 마지막까지 손님들을 위한 배려.. 정말 서비스 최고인것 같아요!

평일 저녁이였지만 손님들이 정말 많죠? 역시 민속촌의 유명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민속촌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있다면 꼭 가보세요~^^

광주 맛집으로 찾아간 민속촌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