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 빛창블로그(sayGJ)_주간단신 14호 ~*^^*

<광주 수출컨설팅 센터>개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시와 중소기업진흥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수출초보기업의 해외시장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광주 수출컨설팅 센터>를 개소했습니다.

광주 수출컨설팅 센터에서는 수출초보기업을 선정해 해외목표시장 선정 및 영업방안 제시, 무역실무 애로사항 컨설팅, 해외바이어 발굴 등 전문 분야에 대해 무료로 컨설팅을 수행합니다.

약 30여 개의 업체를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 업체에 대한 컨설팅 수행은 10월 말까지 이루어지며, 현재 선정 업체 외에 앞으로 선착순 10여 개 업체를 추가 모집할 계획입니다.

시는 이번 수출컨설팅 센터 개소를 통해 중소기업에게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는 발판을 마련하여 수출기업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문의  -  광주 수출컨설팅 센터(062-600-3013)
           광주시 국제협력관실(062-613-3942)
           중소기업진흥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수출협력팀(062-600-3021)



광주시, ‘제3기 생활공감주부모니터단’선발



광주시는 제3기 생활공감주부모니터단 380명을 최종 확정하여 발표했습니다.
생활공감주부모니터단은 세금제도나 교통, 교육, 문화, 복지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아이디어 제안과 지역 회원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국정과 지방행정 모니터링을 실시하게 됩니다.

시는 고품질의 우수 제안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 대통령상과 상금을 수여하는 등 모니터 요원들의 명예를 높이는 시책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시는 온라인에 정책토론방, 전용 제안 창구 등 커뮤니티를 개설해 상시 활동을 지원합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제3기 생활공감주부모니터단은 2013년 2월까지 2년간 활동할 계획으로 오는 28일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역할 및 준비 사항을 교육받게 됩니다.




2011년‘세계인권도시포럼’추진위원회 개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시는 9일 오후3시 회의실에서 민주 인권 평화도시의 광주정신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기반을 마련하고, 인권도시 인권정책 교류 및 협력강화 및 정례적인 국제학술행사 창설을 위한 ‘2011세계인권도시 포럼’ 추진위원회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강운태 광주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박경서 초대 유엔 인권대사, 장향숙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 등 15명의 추진위원이 참석했으며, 인권도시 추진배경과 추진계획 등에 대한 전문적 경험과 조언을 전달했습니다.

세계인권도시 포럼 개최로 광주가 가진 정체성과 책임으로 인해 국제적으로 의미가 있는 행사로 발전되길 바라며, 1회성 행사가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개최되는 세계 인권증진의 한 획이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광주여성발전센터, 성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광주광역시 여성발전센터에서는 <2011년 성폭력전문상담원 양성교육생>을 모집합니다.

교육일정은 2월 23일부터 6월17일까지이며 주 2회 운영됩니다.
프로그램은 성심리, 상담기법, 의료·법적 절차·대응, 상담사례연구 등으로 구성됩니다.
모집인원은 40명이며, 수강을 원하시는 분은 광주여성발전센터 3강의실로 방문접수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광주여성발전센터 - http://www.woman.gjcity.net/




< 문화/공연 등 >



 

2011 빛고을 정월대보름 한마당 행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시립민속박물관 일원에서 “2011 빛고을 정월대보름 한마당 행사”를 개최합니다.
2월 12일(토)  오전10시부터 오후8시까지, 기원마당·놀이마당·공연마당·나눔마당 등 네 마당으로 진행됩니다.

빛고을 정월대보름 한마당은 1996년부터 올해까지 16년째 계속해 온 행사입니다.

올해는 다문화가족 50명을 초청하여 노래 및 장기자랑에 출연하고 따뜻한 점심을 함께 나누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었습니다.

행사장에 오는 시민들 중 10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복조리를 제공하고, 신년맞이 부적도 나눠 주는 이벤트도 열립니다. 10시까지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확인서를 발급하며, 4~6세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신묘년 토끼를 잡아라’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롯데갤러리 광주점 신춘초대 - 김순희 청자전 '연못에 봄물 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조은뉴스(http://inhyangin.blog.me)

롯데 갤러리에서는 김순희 작가의 일곱 번째 개인전이 열립니다.
작가는 그간의 작품에서 청자에 옻칠 기법을 가미한 독특한 도자 예술을 선보여 왔습니다.

이번 전시는 전시장 전체를 하나의 풍경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고려청자에서 주로 쓰였던 유로수금문(柳蘆水禽紋)에 착안, 버드나무 물오리 등이 어우러진 봄날의 연못가 풍경을 재현 합니다.










< 행복한 문화충전 천원의 낭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아시아공연예술위원회>

오는 14일 오후 7시30분 광주문예회관 소극장에서 <행복한 문화충전, '천원의 낭만'>이 열립니다.

이번 무대는 ‘나빌레라 국악 예술단과 함께하는 발렌타인 데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국악예술단 '나빌레라'의 국악 그리고 무용이 펼쳐집니다.

이번 무대에서는 여인들과 선비들이 한데 어우러져 풍류향기에 취해 노니는 모습을 묘사한 작품 ‘풍류속 그 향기’를 시작으로 민속춤이 지닌 특징을 잘 표현해 주고 있는 ‘태평무’, ‘사랑일레라’ 등이 고공연될 예정입니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행복플러스'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특별한 사연과 추억을 지닌 커플&부부들에게 무대 위에서 프로포즈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며, 솔로들에게는 솔로 탈출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한다고 합니다.

문의)  아시아공연예술위원회 홈페이지(www.gjasia.org)
            062-226-2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