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0대한민국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 다녀와서(공공부문 최우수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

빛창블로그 2기 운영진 유선현입니다.

올해 「2010 대한민국블로그 어워드」에서  광주광역시 공식블로그인 빛창블로그가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 하게 되었습니다.

「2010 대한민국블로그 어워드」는 개인,기업,공공부문 3개분야
대한민국 대표 블로그에 대해 한국블로그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 공동주최로 2년째 시상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22일에 서울 프레스센터 19층에서 시상식이 있어 뉴미디어계장님과 실무자인 제가 다녀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광역시 수상장면>

시상내역은 공공부문과 기업부문은 대상 1개기관, 최우수상 3개기관, 우수상 5개기관 이렇게 각 9개기관을 시상하였는데 저희 광주광역시블로그가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답니다.
 

저희 광주광역시블로그는 2008년 9월에 개설하여 2008년도에는 올블로그어워드에서 팀블로그부문 등 4개분야 수상에 이어 2009년도에는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에서 우수상을 받았고 올해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시상식에서 경기도, 충북도청, 농촌진흥청 등의 담당자분들을 만나뵐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농촌진흥청과 충북도청의 놀라운 성장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고,

경기도청은 작년 우수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하신 점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모두 정말 내실있게 운영을 잘 하고 계셔서 저희가 많이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내년에 더욱 분발해야겠다는 마음이 어찌나 들던지요^^)


올 한해 빛창블로그 운영을 회상해 봅니다.

저는 올해 3월부터 빛창블로그를 담당하게 된 2기 운영진입니다. 1기 운영진이 블로그 개설 첫 해부터 워낙 탁월하게 운영하여 2년 연속 상을 받아 올해 블로그를 담당하는 저로서는 그 심적 부담이 정말 장난아니었답니다.


빛창블로그가 올 해 차별화하여 운영한 점이라면 11명의 대학생블로거기자단을 운영한 점과 개설 2주년을 맞아 공공부문 소셜웹포럼과 뉴미디어교육, 오프라인 전시부스를 운영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학생블로거기자단이 맛집 탐방과 가볼만한 곳 등을 현장감 넘치게 글을 생산하고 매일 2~3건의 다량의 포스팅을 한 점 등을 통해 블로그의 내실있는 운영의 디딤돌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올해 9월에 있었던 2주년 기념행사로 개최한 공공부문 소셜웹 포럼은 전국 지자체와 시민 등 200여명이 소셜웹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소셜웹의 기초부터 우수사례, 공공부문 소셜웹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의미있는 시간들을 높게 평가해 주셔서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게 된 것 같아 참 기뻤습니다.


무엇보다 올 한해 열심히 노력해주신 대학생블로거기자단과 빛창블로그 필진 여러분, 그리고 빛창블로그 이웃블로거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말 올 한 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내년에 더욱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만나뵙기를 기대하며

모두 모두 행복하세요 ^^


관련글보기 http://bbakorea.org/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