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자동차에 기름을 넣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 -국제 그린카 전시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생 블로거 기자단 1기
김원 ( @Queenwon2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최초 그린카 전문 전시인 " 2010 국제 그린카 전시회"
김대중컨벤션 센터에서 11월 25~28일까지 열렸습니다.

근래에 하이브리드카가 출시됐었지만 성과가 기대에 못미쳤죠. 
그결과 주목받고 있는 분야가 바로 전기자동차라고 합니다!
따라서 "전기차의 미래는 호남 = 전기차 메카 육성"이라는 슬로건하에 광주시는 앞으로
전기차에 대한 정책적 의지로

1.호남광역경제권선도사업단 전기차 상용화 및 부품업체 육성
2. 광주 EV cluster 구축
3. 승용.상용 전기자동차 겸용 급속 충전시스템 개발사업
을 계획하고 있답니다.
 

전시회 내부에는 정말 다양한 자동차들과 부품, 그리고 자전거 등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여러 대학교에서 나온 팀들도 있었고 수입차들도 많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에 보이는 것 처럼 전기로 가는 자전거들도 많이 있었어요. 이런 전기 자전들은
3초만에 자동으로 접힌다거나 유지비용이 얼마 들지 않고 무공해, 무소음으로
친환경을 신혈한다고 하네요! 앞으로 전기자전거를 타고 출,퇴근 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게 나타날거라고 예상되네요^^
우측에는 다목적 친환경 전기운반차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가장 흥미롭게 봤던 자동차는 왼쪽의 iPLUG 인데요
이 자동차는 도심주행에 최적화된 근거리용 저속 자동차입니다. 차 안에서 집안의
가전제품이나 가구들을 다룰수 있다고 하네요. 참 스마트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밖에도 여러 대학교에서 출품한 특이한 자동차들도 많았습니다.
또한 한켠에는 경품응모 행사장도 있었는데요 저는 저 오른쪽 빛나는 자동차에
응모를 하고 왔답니다^^
주말이 겹쳐서 그런지 행사장에는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많았어요.
추운 날씨지만 외부 행사장에도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고 있었답니다.


앞으로는 전기자동차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친환경 그린카들이 많이 발명될거라고
예상되는데요! 미리미리 관심 가져볼 수 있도록 광주에서 국내최초로 전시하고 있는
그린카 행사장에 다녀와서 많은 정보를 얻고 집으로 돌아갈수있었습니다.